아이패드홈버튼이 사라진다?

 

홈버튼 없는 아이패드 예상

 

 

애플이 차세대 아이패드 모델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다. 아이폰 X에 탑재된 새로운 페이스 ID기술을 적용하여 홈 버튼이 없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패드에서 더이상 홈버튼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애플은 올해 하반기에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발표될 신제품은 지난 해 출시된 아이폰 X처럼 Touch ID가 들어간 홈 버튼을 없애고 Face ID를 사용할 거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애플은 또한 적어도 2018년 제품에서는 아이패드에 OLED화면을 사용하기 시작할 것 같지 않다. 기술적인 문제도 잇는 것 같은데 적어도 1년 이상 더 LCD를 고수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이 이미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고해상도 OLED화면을 탑재하고 있으나, 삼성 전자가 아이패드 화면을 충분히 제작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이유로 추측된다.

 

 

 



  일단 부품 수급 등의 문제로 페이스 ID를 적용한 제품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나 확실한 건 기다려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아이 폰 X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아이패드에도 더 빠른 프로세서와 맞춤형 애플 그래픽 처리 장치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사실 아이폰 유저 입장에서는 홈버튼이 있고 없고의 차이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인데 만약 신기술이 적용된 아이패드가 나온다면 어떤 반응들이 나올지 궁금해지기도 한다. 개인적으로는 홈버튼은 계속 유지를 했으면 좋겠다. 아이폰X를 써보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홈버튼으로 작동하는 아이폰 제품에 오랜 동안 익숙해져 그럴 수도 있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