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에 좋은 음식 섭취로 치료 효과 거두기

 

 

 

                                백반증으로 고민한다면..

 

 

내 몸이나 피부에 갑자기 원인 모를 반점이 생겨나는 경우가 드물게 있다. 아니면 그런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볼 수가 있는데 외관상 눈에 띄기 때문에 사회 생활에 지장을 주며 외출을 꺼리고 대인 기피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원인으로는 피부 표피에 있던 멜라닌 세포가 죽거나 멜라닌이 생성되지 못하여 그렇다고 하나 기타 다른 요인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다. 백반증 증상은 대체로 피부 일부가 하얗게 변하는 상태를 일컫는다.

 

백반증 치료법으로는 약물 요법이 많이 쓰이며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하는 방법도 있다. 약물 요법 외 음식을 잘 챙겨 먹어도 효과가 있는데 백반증에 좋은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하겠다.

 

 

 

 

 

 

백반증 치료에 좋은 음식

 

 

 

 

 

▶ 과일

 

   과일에 들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이 백반증 자연 치료에 좋다고 한다. 특히 감귤, 레몬, 딸기, 키위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약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한다. 

 

 

▶ 곡류

 

   , 보리, , 현미 등 모든 종류의 곡류가 도움이 된다.

 

 

▶ 견과류

 

   견과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백반증 개선,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아몬드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 효과가 좋다.

 

 

▶ 채소

 

엽산이 풍부한 채소류 섭취도 백반증에 좋다. 시금치, , 콩나물, 부추 등이 특히 좋다.

 

 

이외에도 해조류(미역, , 다시마)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청량음료, 라면, 피자 등 인스턴트 음식을 들 수 있다.

 

백반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강한 햇빛을 피하도록 해야 한다. 외출 30분전, 2시간 단위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백반증 완치를 위하여 좋은 음식도 많이 섭취하고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