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차가움에 좋은 식품 알아보기

 

손발 차가움이란

손발 차가움이란 주로 날이 추워지면서 생기는 증상으로 수족냉증이라고도 부른다. 꼭 추운 겨울이 아니어도 손과 발이 차가워져 고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 몸의 혈액순환계통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것으로 그냥 두면 문제가 될 수 있다.

 

손발 차가움 증세

 

손과 발이 차가워지면 나타나는 증세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노폐물이 쌓이게 된다. 이 노폐물이 또 혈관을 막게되어 혈액이 몸의 특정 부위 즉, 손이나 발등에 도달하지 못하게 되어 차가워지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손과 발이 저려지고 손끝 발끝이 창백해지는 것이다.

 

손끝이 창백해지는 증상

 

   

혈액 순환 필요

 

   이처럼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것은 혈액순환 문제에 기인하는 것으로 적절한 치료와 음식 섭취가 필요하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손발 차가움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은 맛이 맵고 따뜻한 성질을 지닌 음식이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손발 차가움과 아랫배가 차가울 때도 효과가 좋다.

 

마늘은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생강

생강은 식욕을 돕고 소화 흡수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역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준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수족냉증, 불감증, 생리불순에 좋은 효과가 있다.

 

생강은 소화흡수에 도움을 준다.

 

인삼

인삼도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 음식이다. 특히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제격이다. 꿀과 함께 같이 먹으면 효과가 더 좋아지니 꿀인삼차로 음용하거나 말린 인산을 꿀에 찍어 먹어도 좋다.

 

인삼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다.

 

양배추

양배추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으로 몸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손발 차가움 증상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위장에 좋지 않은 사람들도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양배추는 혈액순환에 효과가 있다.

 

부추

부추도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수족냉증에 효과가 있다. 몸에 활역을 주며 식욕을 돋구는 데도 제격이다.

 

부추는 식욕을 돋구어 준다

 

 이상과 같이 손발 차가움에 효과가 있는 음식을 알아 보았다. 증상이 있을때가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하여 좋은 음식들이니 평소에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이외에도 반신욕, 족욕 등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운동으로 몸에 열을 내는 것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