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홍조의 원인과 좋은 음식으로 다스리기

 

        감정홍조의 원인

감정홍조 또는 안면홍조라고도 불리우는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이 있다. 주로 격한 운동을 하거나 감정이 격하게 고조되면 나타나는 현상인데 특별한 원인없이 수시로 얼굴이 붉어지는 경우도 있다. 주 원인은 외적, 내적 요인으로 인하여 혈류량이 증가하여 발생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감정홍조를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일시적인 것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자주 발생되고 특별한 원인 없이도 발생되는 경우라면 문제가 있다. 피부 혈관의 탄력이 떨어져 수축에 문제가 생기고 따가움이나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

 

안면홍조 방치시 염증 유발

 

 

 

 

감정홍조에 좋은 음식

콩에는 페퍼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해주면 피부를 보호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두유 등 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도 효과가 있다.

 

콩은 좋은 호르몬이 들어있다.

 

오렌지

오렌지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홍조 현상 방지, 예방에 도움을 준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바이오 폴아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모세혈관을 강화해주어 피부 보호에 효과가 있다.

 

오렌지는 비타민이 풍부하다.

 

석류

석류에는 비타민C가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 껍질안에도 탄닌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에스트로겐이라고 하는 여성 호르몬이 들어 있어 감정홍조에 도움을 준다.

 

석류에는 여성호르몬이 들어 있어 감정홍조에 도움을 준다

 

쑥은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다. 통증도 억제해주며 지혈 효과도 있다.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쑥은 피부비용에 효과가 있다.

 

 

 

 

감정홍조에 필요한 식습관들

백미, 밀가루 음식 등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야 한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의 섭취를 늘려야 한다.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자.

 

 감정홍조, 안면 홍조를 방치할 경우 피로, 불안감 등 안좋은 증세가 많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