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콧물빼기로 코를 시원하게 관리하기

 

비염이란

 

비염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 코 가려움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염증 질환을 일컫는다. 비강 점막의 면역세포들이 복합적인 자극에 의해 과민 반응을 보여 발생 된다고 하는데 일상생활에 적지 않은 불편을 주므로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이에 비염콧물빼기가 효과적인데 함께 알아 보자.

 

 

         코막힘을 오래 방치하면 좋지 않다.

 

 

 

  

비염 치료를 위한 콧물 빼기

 

 

비염에 걸리면 콧물이 계속 흐르며 코막힘 현상이 발생되는데 방치하면 합병증을 유발한다. 대표적으로 수면장애, 학습장애, 소아의 경우에는 성장 장애까지 유발한다. 콧물빼기를 해줌으로써 어느 정도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전문 병원에 가서 의사의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나 집에서도 콧물 빼기를 아래와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조치할 수 있다.

 

따뜻한 증기 마시기

 

콧물을 삼키지 않고 앞으로 빼주는 것이 중요한데 코의 점막을 따뜻하게 해주어 흘러 나오게 해주는 것이다. 대접이나 접시에 뜨거운 물을 넣어 거기에서 나오는 증기를 들이 마시시면 콧물을 빼주는데 도움이 된다.

 

증기를 흡입하면 혈액순환에 도움

 

 

따뜻한 수건으로 코 찜질 해주기

 

따뜻한 수건을 이용하여 이마와 코 위에 올려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코가 쉽게 뚫린다.

 

수건으로 코찜질해주기

 

 

직접 콧물 빼기

 

면봉에 식염수를 묻혀 콧구멍에 꽃아 주면 코를 쉽게 뚫을 수 있다.

 

면봉을 이용하여 코뚫기

 

 

양파를 이용하기

 

양파에는 황화아릴이라는 매운 성분이 들어 있어 역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양파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잘라 놔두면 코가 쉽게 뚫리며 콧물 배출이 용이하게 된다. 물론 잠자리가 아니라도 코에 가까이 대고 있어도 된다.

 

양파도 혈액순환에 좋다

 

콧망울 문지르기

 

콧구멍 양쪽을 지그시 누르고 문질러주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코가 뚫리며 콧물을 빼주기 쉽게 된다. 간단한 방법이니 코가 막히거나 할 때 유용한 방법이다

 

 

곧 환절기가 다가오게 된다. 계절이 바뀌며 일교차가 심해지면 비염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다. 비염 예방을 위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개인 위생관리에도 철저히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비염 치료에는 콩이 좋다고 한다. 콩나물, 두부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은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주므로 알레르기성 비염에 큰 효과가 있다. 또한 된장과 청국장도 권장되는 좋은 식품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