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밀가루 버리지 말고 제대로 활용하기

유효기간 지난 밀가루를 그냥 버린다? NO!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많은데 정작 밀가루를 이용하여 집에서 요리를 해먹기는 쉽지 않다. 반죽하는 것도 그렇고 치대는 것도 그렇고 손이 은근히 많이 가는 지라 집구석 싱크대 한 켠에 그냥 있다가 유효기간이 경과하여 버리는 경우도 꽤 많다.

 

 

그러나 유효기간이 지난 밀가루는 여러 면에서 활용 가치가 높은 편이다. 잘 몰랐던 밀가루 활용법에 대해 알아 보자

 

 

 

오래된 밀가루 활용법


주방용품 기름기 제거

 


 

밀가루는 주방용품의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 매우 훌륭하다. 접시, 프라이팬 등 기름기가 묻은 주방용품을 설거지하기 전에 밀가루를 뿌려 두었다가 3~5분 후 키친타월로 닦아내면 깔끔하게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고 설거지도 쉽게 할 수 있다. 아니면 밀가루를 뿌려주고 팬을 흔들어 줘도 기름기를 빨아들인다. 바닥에 떨어진 기름기에도 밀가루를 뿌려주면 쉽게 기름을 제거할 수 있다. 휴지보다 밀가루를 사용해 보자.



 

 

 


과일 세척


오래된 밀가루는 과일을 세척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밀가루는 흡착력이 강해 유해 성분을 흡수하는데 껍질째 먹는 과일 등에 밀가루를 뿌려주고물로 세척을 해주면 농약 같은 오염물질이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운동화 세탁


밀가루 한 컵과 물 다섯 컵의 비율로 만든 밀가루 풀을 만들어 준고, 운동화에 묻혀 30분 정도 지난 뒤 다 쓴 칫솔이나 솔로 문질러 주면 오염 물질이 제거되고 깨끗하게 세탁이 된다.


반찬통 등 플라스틱 용기 냄새 제거

 

냄새 나는 반찬 통에 밀가루를 넣고 하루 정도 보관하면 냄새가 신기한 듯이 사라진다. 밀가루의 강한 흡착력이 냄새를 제거해 준다.


 

 


 

 

묵은 때 제거

 

싱크대의 지우기 힘든 묵은 때는 밀가루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밀가루를 뿌리고 물걸레로 닦아 주면 묵은 때가 쉽게 제거된다.

 

 

이와 같이 만능 생활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밀가루를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그냥 버리면 너무 아깝지 않을까. 기한 내에 다 사용한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아도 이렇게 쓰임새가 많으니 꼭 사용해보도록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