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꿀물의 효능 제대로 알고 마시기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가을 날씨다.

이제는 따뜻한 커피 나 차가 생각이 절로 난다. 꿀물도 빠질 수가 없는데 우리가  잘 모르는 좋은 효능이 참으로 많은 음료라고 할 수 있다. 몰랐던 꿀물의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아침에 꿀물 한잔으로 기분 좋은 하루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

꿀물은 천연 자양건강제이다

 

 

꿀물의 효능 

숙취 해소

꿀물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효능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가장 널리 알려진 효과로 천연 숙취해소제로 볼 수 있다.

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효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체력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보충해준다. 또한 포도당과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흡수를 촉진시켜준다. 이런 이유로 숙취를 해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꿀물 과당은 알코올 분해를 돕고 위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변비 개선

이 효과는 잘 몰랐던 것인데, 꿀물은 소화기관에도 많은

움을 줘 변비를 개선시켜준다고 한다.

 

꿀물을 마시면 장점액의 분비가 증가되어 장이 활발하게

운동하게 해줌으로써 폐물과 독소가 함께 배출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체중감량(다이어트)

꿀에 들어 있는 천연 당분은 단맛의 욕구를 만족시켜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꿀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있으니 많은 양의 섭취는 금물이다.



 

 

면역력 강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기관지 보호

   꿀물을 마시면 기관지를 안정시켜 주는 작용을 하여 기관지보호에 효과가 있다. 또한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작용을 하여 기관지 건강을 지키기에 제격이다. 목에 통증이 있거나 기침이 날 때 꾸준히 섭취해주면 기침, 재채기 같은기관지 질환을 호전시켜 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노화 방지

꿀물은 체내에 쌓이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작용도 해준. 또한 신체 내부에 있는 활성 산소를 없애주는 작용을 해주어 노화를 방지하고 늦춰주는데 기여를 해준다

  

건강한 혈관 유지 

   꿀물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낮출수 있다. 따라서 혈관 질환 예방 및 건강한 혈관 유지에 효과가 있다.

  

 

그냥 달콤한 줄만 알았던 꿀물에는 이렇게 놀라운 효능들이매우 많다. 집에 있는 꿀을 이용하여 따뜻한 꿀물을 만들어 매일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