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계피가루의 놀라운 효능들

    계피는 녹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인 생달나무의 나무껍질로 만든 약재로, 한방에서 많이 쓰이는 약재이기도 하다. 계피는 후추, 정향과 더불어 세계 3대 향신료로도 잘 알려져 있다. 계피가루의 효능은 참으로 다양한데 어떤 면에서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계피가루의 놀라운 효능

계피의 효능

 

생리통 완화


계피의 주된 효능이기도 한 효과로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 생리통을 완화시켜준다고 한다.

 계피가루는 생리통 완화에 좋다.

감기 개선


감기 증상에는 계피 달인 물을 마시거나 계피차를 마시면 효과가 있다. 계피는 기본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혈액순환에도 좋다.

 

살충 효과


가을에도 극성을 부르는 모기, 계피는 모기 퇴치에도 좋다. 계피가루 향은 모기가 싫어하는 향으로 계피나무나 가루를 태워주면 모기가 오지 않는다.
계피가루를 물에 타서 이불이나 침대에 뿌려주기만 해도 진드기를 없애줄 수 있다.

 

입냄새 방지와 충치 예방


계피로 입 냄새를 없앨 수도 있다. 양치질을 할 때 계피가루를 물에 타서양치질을 하면 입 냄새도 제거해주고 충치도 함께 예방해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계피는 항생제 같은 역할을 해준다.

 

산화 방지제


계피는 활성 산소에 의한 산화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산화 방지제 역할도 해준다. 폴리페놀과 같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다. 계피가루는 강력한 항산화제이기도 하며 뛰어난 항염 기능이 있어 염증 치료에도 좋다.

 

콜레스테롤 관리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려주고 나쁜 것은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하다.

 

소화기능에 도움

 

계피 성분에는 위장에 있는 점막을 자극 시키는 기능이 들어 있어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준다. 즉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소화불량이나 위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주기도 한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한 계피에 이렇게 놀랍고 뛰어난 효능들이 많다고 하니 생활 속에서 꾸준히 복용을 해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단 열을 올리는 성질이 있어 임산부들은 복용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과하게 먹을 경우에는 빈혈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