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돌아온 노키아 바나나폰 스펙, 가격 알아보기(NOKIA 8110 4G)

 

4G와 함께 몰락한 노키아(NOKIA)

핀란드의 통신 관련 다국적 기업인 노키아(NOKIA)는 세계 점유율 최대 40%까지 기록하였고 4G 시대가 도래하기 전인 2011년까진 휴대전화 시장에서 무려 13년간 부동의 1위를 기록하던 업체였다. 그러나 4G로 통신 환경이 바뀐 이후 본격 스마트 폰으로 교체되는 시장 환경에 제때 대응을 하지 못하고 독자적인 운영체계 개발도 실패하면서 삼성, 애플에 밀려 고전하다가 결국 사업을 접고 마이크로소프트에 휴대 전화 사업을 매각하면서 물러 나고 만다.

휴대폰의 절대강자였던 노키아

필자도 한때 외국에 체류하면서 노키아 폰을 써본 적이 있었는데 통화 음질이나 배터리 시간 등은 참 만족할 수준이었다. 그렇게 복잡하지 않은 사용 환경과 심플한 디자인은 예전 시대에는 사용할 만 했던 거였다. 그러나 스마트 폰으로는 만나볼 수가 없었으니 조금은 아쉽기도 했다.

 

노키아 바나나폰 등장

이런 노키아가 조금씩이나마 새로운 휴대폰들을 등장시키며 재진입을 노리고 있는 것 같다. 그런 가운데 새로운 폰이 등장하였는데 노키아 출신 임직원이 창립한 회사인 HMD 글로벌에서 개발 생산한 노키아 8110 4G’, 일명 노키아 바나나폰이 바로 그것이다. 1996년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이 출시된 적도 있었는데 이번에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다.

새로운 바나나폰 등장

올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행사에서 처음 선보인 이 기능 폰은 노키아 8110의 현대판 제품으로 전설적인 슬라이더 메커니즘과 동일한 구조를 보여준다. 사용자는 피쳐폰 전용 체제인 KaiOS를 통하여 WhatsApp, YouTube 및 기타 Google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다.

바나나 같은 모양의 바나나폰

 한국 소비자들도 이 폰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과 CJ헬로를 통하여 1127일부터 판매가 시작됐다. 노키아 바나나폰의 가격, 스펙, 기타 기능 들에 대하여 살펴 보겠다.


노키아 8110 4G 바나나폰 가격, 가용성


한국에서는 노키아 8110 4G 출고 가격은 139,700으로 책정되었다. 10만원대이면 다른 스마트폰에 비하여 많이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 기능 이용이 가능하여 관심을 끌만 하다. 노란색, 검정색 두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노키아 8110 4G 바나나 폰 사양


사양을 살펴 보면 슬라이드 형식의 키패드를 장착하고 있으며, DISPLAY2.45인치 QVGA(240x320 픽셀) 커브 화면을 탑재하고 있다.

 

퀼컴 스냅드래곤 Qualcomm Snapdragon 205 칩셋512MB LPDDR3 RAM 4GB 내장 메모리가 함께 제공된다. 스토리지 확장을 위한 microSD 카드 슬롯은 없다.

배터리 용량은 1500mAh이다. VoLTE에서 최대 9.32시간의 통화시간과 4G LTE 대기시간 25일로 제작사에서 발표했다.

 

운영체계는 카이OS를 이용한다. 카메라는 2MP로 정말 단순한 찰영만 가능할 것 같다. 이 카메라는 후면에 장착되어 있다.

그외 연결 옵션에는 핫 스팟이 있는 4G VoLTE, Wi-Fi 802.11 b/g/n, Bluetooth v4.1, GPS/A-GPS, FM 라디오, 마이크로-USB 포트 및 3.5mm 헤드폰 잭이 포함된다. 치수는 133.45x49.3x14.9mm이고 무게는 117g이다.

기능을 요약하면 기본 통화 외 음악 및 재생, 인터넷 접속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이용 등이 가능하다. 구글지도, 페이스북, 트위터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4G LTE 사용 환경이며 DATA 테더링도 가능하다.

노키아바나나폰 카톡 사용 가능여부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을 빼놓으면 얘기가 쉽지 않은데 아쉽게도 노키아 바나나폰은 카이OS라는 운영체계를 이용하며 구글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라 노키아바나나폰 카카오톡은 이용이 불가하다. 이점 참고해야 할 것 같다.

 다시 돌아온 노키아가 새로운(물론 1996년 비슷한 폰이 나온 바 있다) 폰으로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가격적인 부분은 분명 강점이 있어 세컨폰 등 틈새 시장을 노려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유용하고 알뜰한 정보(USEFUL INFORMATION)/생활속 유용한 팁(LIVING INFORMATION)] - 스마트하게 스마트폰 활용하기 위한 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