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효능과 모링가잎 분말 먹는 방법 알아보기

모링가 알아보기

모링가 식물은 영양가가 높은 성분과 강력한 항염증제, 항산화제, 세포 조직 보호 특성을 지닌 새로운 "슈퍼 푸드"로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떠오르는 슈퍼푸드이다.

원산지는 서아시아, 남아메리카 지역이며 칼슘, 구리, , 마그네슘, 아연 성분이 풍부하다. 모링가 올리페라는 인도 파키스탄 네팔 등에서 수 세대에 걸쳐 당뇨병, 심장병, 빈혈성 관절염, 간질환, 호흡기 질환, 피부병, 소화 질환 등을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어 온 식물이다.

 


모링가는 분말 가루 형태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뿌리, 나무껍질, , 씨앗도 먹을 수 있다
.


 


이와 같이 많은 질병에 대한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이용되고 있는 모링가 분말을 섭취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점 9가지를 소개하겠다.

모링가 효능



1.
영양분이 가득하다.


모링가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상당한 양의 비타민 A, C, E, 칼슘, 칼륨, 그리고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2.
활성 산소 제거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여 활성산소와 산화 스트레스, 세포 손상, 염증을 일으키는 분자를 효과적으로 없애 주거나 저항 능력을 키워준다.

모링가에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아스코르브산이라고 불리는 산화방지제가 잎, , 씨앗에 각각 들어있다
.
 
연구에 따르면 잎의 추출물은 꽃이나 씨앗보다 더 높은 산화 방지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방사선 제거 능력, 지질, 단백질, DNA 산화 억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것은 활성산소로 인하여 체내의 다른 장기들의 세포에서 야기하는 손상과 열화를 방지하여, 건강하고 최상의 상태로 유지, 작동할 수 잇도록 도움을 준다.



3.
염증 예방에 좋다


각종 염증을 방치할 경우 당뇨,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관절염, 비만과 같은 만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모링가는 인체의 염증 효소와 단백질을 억제함으로써 염증을 감소시키고 모링가 잎의 농축 성분은 세포의 염증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다.



4.
당뇨병 증상 감소에 도움


모링가 잎 분말은 지방과 포도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환자들의 산화 스트레스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다. 이것은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5.
심혈관 시스템 보호


모링가 잎 분말은 특히 혈액 지질 조절, 동맥 내 플라크 형성 방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 심장 건강에 좋은 이점이 있다.



6.
뇌의 건강을 돕는다.


모링가는 산화 방지제와 신경 강화제 활동을 해주어 뇌의 건강과 인지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알츠하이머 병에 대한 좋은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비타민 E C의 높은 함유량은 뉴런 퇴화를 초래하는 산화작용을 막아 뇌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뇌에서 신경전달물질 세로토닌, 도파민, 노아드레날린을 정상화 시켜준다. 우울증이나 정신질환과 같은 정신 질환을 막을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한다.



7.
간을 보호한다.


모링가 잎과 꽃에는 산화, 독성, 그리고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고농도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모링가 오일은 간 효소를 정상 수준으로 회복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간에 단백질 함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8.
항균, 살균 특성


모링가는 감염과 싸우는 항균성 및 살균, 진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피부에 감염을 일으키는 곰팡이 종류, 혈액과 요로 감염, 소화 문제를 일으키는 박테리아 종에 효과적이다.



9.
상처 치유


모링가는 잎, 뿌리, 씨앗에 혈액 응고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상처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응고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는 출혈을 멈추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링가잎 분말 먹는 법

 

모링가 분말은 스무디나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다. 모링가잎 분말은 하루 1~2g정도면 충분하다. 하루 티스푼 한 개 분량으로 보면 되겠다. 식후에 먹는 것이 좋으며 따뜻한 물에 출어 마시는 것이 좋으며 유유, 두유 등에 타서 마셔도 좋다.

 

 모링가는 원래 열대 지방에서 재배되는 식물이지만 최근에는 전라도 지방에서 재배되는 국내산 모링가도 있다. 모링가 묘목을 구하여 직접 모링가를 재배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도시 지역에서는 키우기는 어려울 것 같다.

모링가 분말과 차는 모링가 잎을 이용하여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다. 위와 같이 건강에 좋은 모링가를 섭취해야 할 이유가 많이 있는 것 같다. 다른 건강 식품과 함께 섭취해보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