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 KF94 마스크, 백신, 예방 정보

중국 우한에서 발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속도가 예상을 뛰어넘는 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어 상당히 염려되고 있는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다. 28일 현재 사망자수는 더 증가하여 106명, 확진자는 4,428명으로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서 발표했다. 증가 속도가 이렇게 빠르게 올라가는 가운데 그에 따른 대책 마련이 시급해진 상황이다. 본 포스팅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마스크, 백신, 예방 대책에 대하여 다루어 보기로 하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알아 보았듯이 박쥐를 숙주로 하여 존재하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야생 동물로 옮겨 가며 변이가 되고 이곳이 사람에게 들어 가면서 사람간 전파가 되는 변종 바이러스가 된 것이다. 중국에서는 과거부터 책상만 아니라면 다리 달린 것은 다 먹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야생, 들짐승, 파충류, 포유류 등을 먹어 왔으며 지금도 전통 시장에서 유통, 판매되고 있는데 우한에 있는 시장에서 판매되던 들짐승 또는 뱀에서 옮겨 온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인수공동으로 전파,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현대 의술, 과학으로도 완벽하게 막을 수 없는 감염병이다.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주식 시장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는데 당장 여행이 위축되면서 항공, 호텔, 외식, 면세 업체 등의 주가가 곤두박질 치고 있다.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감염증에 대한 공포가 작용하며 코스피 주가도 28일 기준 전일 대비 3.09% 하락하며 2,176.72로 마감됐다. 뉴욕 증시도 마찬가지여서 다우지수도 1.57% 급락한 28,535.80으로 거래가 종료되었다. 다우지수는 지난해 10월 이후로만 볼 때 낙폭이 가장 큰 하루였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공포 확산으로 하락이 예상되는 주도 있고 반면에 수혜주로 불리는 상승주도 있는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하락 예상주


지금 중국여행은 물론이고 여행 등 이동 자체를 자제하는 분위기가 커질 것으로 보여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등의 항공 관련주는 하락이 예상된다. 대한항공의 경우는 28일 기준 전일보다 6.69% 하락한 23,700원에 마감되었고 아시아나 항공은 5.24% 떨어진 4,705원, 제주 항공은 21,650원으로 7.68% 하락하였다. 또한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 풍선 등 여행 관련주 역시 모두 하락하며 약세를 이어갔다. 또한 호텔 관련주도 약세가 예상되는 종목으로 볼 수 있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 수혜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며 마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을 거의 보기가 어려울 정도이며 점포에 따라 재고가 없어 판매를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을 정도다. 마스크 제조 업체가 수혜를 보는 종목인데 관련주로는 모나리자(012690, 코스피), 오공(045060, 코스닥), 웰트론(065950, 코스닥) 등이 있다. 전체적으로 주가가 25%이상 뛰어 오르며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에스디생명공학, 케이피엠테크, 케임제약, 락앤락, 케이엠, 국제약품, 크리앤사이언스 등이 마스크를 제조하는 업체이다. 중국에서는 현재 마스크 사재기 등의 영향으로 정작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보도도 있고, 실제로 중국인들이 한국에 있는 약국에서 마스크를 대량 구매하고 있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다.

모나리자 주가
오공 주가
웰크론 주가

마스크는 당분간 착용을 계속 해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주들의 주가도 상승 여지는 있을 것 같다. 그러나 무조건적인 매입은 신중할 필요가 있겠다.

마스크 착용, KF94 마스크


마스크와 손세정제 같은 위생용품은 온, 오프라인을 통틀어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일 것 같다. 일반 마스크, 황사, 독감 마스크 등의 판매량이 전년과 비교해도 거의 20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전주와 비교하면 40배이상 판매량이 증가하였다고 하니 대단한 수치인 것 같다.

일반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지만 더 좋은 효과를 누리려면 KF80이상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KF94까지가 착용 권장되는 마스크이다. KF지수가 높을수록 먼지 차단과 감염 예방에 효과적인데 반대로 숨쉬기는 불편해지는 단점이 있기도 하다. KF80을 착용하는 것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한번 사용한 제품은 재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KF94 마스크
KF80 마스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예방


아쉽게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현재 개발되지 않은 상태이다. 빠르게 변이가 이루어지는 바이러스에 맞추어 예방백신을 만든다는 것이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이유가 크다. 치료제 또한 없는 상태로 현재 병원에 격리되어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품을 투여하고 있다. 제약회사 입장에서도 예측이 안되는 부분이며 만든다고 하더라도 정자 바이러스가 소멸되는 시점에서는 불필요한 재고품이 쌓일 수도 있다는 점도 고민할 것이다. 어쨌든 코로나 바이러스 같은 변종 바이러스는 계속 변이를 거치며 생겨날 것인데 그에 맞춰 연구가 이루어지고 개발이 된다면 유사한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 나올 날이 있을 것 같다. 독감 인플루엔자를 예방하는 백신도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개발된 것이다. 참고로 감기에 대한 백신 또한 없는 상태이다. 감기 바이러스에 의하여 발생되는 감기는 평소 면역력을 강화하고 위생 상태를 철저히 하는 것이 예방책이다. 감기 약 또한 증상 완화제이지 근본적인 치료제는 아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은 결국 뉴스를 통하여 나오는 예방 대책을 충실히 지키는 것이 최선이다. 손을 깨끗이 씻고 위험지역에 가지 않으며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등이 예방책이다.

 

[유용하고 알뜰한 정보(USEFUL INFORMATION)/건강을 지키자(HEALTH INFORMATION)] - 우한 폐렴 비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치사율, 잠복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