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뮨메드 관련주, 주가 / 이뮨메드 마크로젠, SV 인베스트먼트, 우노앤컴퍼니 전망

코로나19는 이제 일상이자 전세계가 함께 치르고 있는 전쟁이 되었다. 어떤 나라도 안전한 나라가 없으며 국경이 차단되어 있어 사람, 물자의 이동도 제한되고 있어 근세사 이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세상이 되고 말았다. 코로나 진정을 아직 논하기에는 확산세가 너무나 빠르다. 대한민국도 여전히 세자리 확진자 숫자를 기록하며 언제 끝날지 모르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희망은 오직 빨리 치료제, 백신이 개발되어 확진세를 빠르게 잠재우는 것 밖에는 없어 보이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은 것 같다.

이런 가운데 세계적으로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번 주에는 이뮨메드라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 개발중인 염증성 바이러스 질환 치료제가 코로나 19 치료를 위하여 투약 승인이 서울대 병원으로부터 있었다는 소식이 있어 관심을 끌었다.

코로나 19

이뮨메드는 어떤 회사?

2000년에 설립된 바이오 연구 개발 벤처 업체로 바이러스 억제를 위한 물질을 개발하고 제조, 판매하는 것이 주요 사업인 곳이다. 이번 코로나 19가 진행되면서 관심을 끌게 되었는데 HzVSFv13 주, VSF가 이번에 주목 받고 있는 바이러스질환 치료제이다. 회사 소개에서 보면 VSF(Virus suppressing factor)로 현재 임상시험용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다. 임상시험중이니 아직 정식으로 의약품으로 시판되는 품목은 아닌 것인데 코로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료 목적으로 사용 승인을 받은 것이다.

이뮨메드

VSF 임상시험 승인

서울대학교 병원은 이 의약품에 대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료목적 사용 승인을 받아 입원중인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하여 투약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상 시험에 대한 결과는 빠르면 4월중에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결과가 나온다면 코로나 19 치료에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VSF는 항바이러스제로 체내에 침투된 바이러스에 대하여 대응하는 항바이러스 생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아직은 임상시험중인 의약품이다. 인플루엔자 치료제로 개발된 코로나 19와 같은 바이러스 질환 치료 목적인데 코로나 19에도 효과가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이뮨메드 VSF

이뮨메드 관련주

이뮨메드는 벤처업계로 아직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는 아니지만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회사들이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뮨메드와 관련이 있는 회사로는 마크로젠, SV 인베스트먼트, 우노앤컴퍼니 등을 꼽을 수 있다.

SV인베스트먼트(289080, 코스닥)

SV인베스트먼트는 이뮨메드의 지분을 9.29%(2018년 기준)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주로 하고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이뮨메드 VSF가 코로나 19 임상치료제로 승인을 받은 것에 영향을 받아 3월 26일에는 전일 대비 820원이 오른 3,560까지 오르기도 했다. 임상 실험 결과에 따라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크로젠(038290, 코스닥)

정밀의학 생명공합 기업으로 이뮨메드에 투자하고 있는 회사이며 보유하고 있는 이뮨메드의 지분율은 5%에 근접하여 있다. 바이러스 유전체를 분석, 유전적 특성을 찾아내고 치료제 개발에 도움을 주는 것이 사업 분야이다. 이뮨메드와 상호 협력적인 관계에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겠다. 이뮨메드 임상시험 결과에 따라 주가에 영향을 받을 것 같다. 3월 27일 장 마감시 38,900원으로 마감되었으며 26일에는 전일 대비 9,500원이 오른 41,250원까지 오른 바 있다. 관심 있게 볼 만한 종목이다.

우노앤컴퍼니(114630, 코스닥)

이뮨메드에 투자를 진행한 우노인베스트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업체이다. 지뷴율은 1%가 안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다른 관련주에 비하여 적은 편이지만 역시 어느 정도 혜택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개인 거래 비중이 매우 높아 전체 거래 중 95%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27일 종가는 전일 대비 8.42% 하락한 2,990원을 기록했다.

이상과 같이 코로나 19 임상시험 치료제로 승인 받은 이뮨메드 VSF 소식과 관련 주에 대하여 살펴 보았다. 주식 관련 투자는 항상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니 관련 정보와 소식을 면밀히 봐야 하겠다. 결과를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