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 운세, 2019년 말띠운세,양띠운세, 원숭이띠운세 알아보기

2019년 신년 띠운세 알아보기

자축인모진사오미신유술해

12간지 중 오미신에 해당하는 말, , 원숭이의 특성과 각 띠의 2019년 운세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12간지

생년별 띠

말띠 특성

말은 12간지에서 7번째에 해당하는 동물이다. 시각으로는 오시로 부르며 오전 11시에서 오후 1시까지가 해당된다. 우리나라 역사와도 함께 해온 동물로 매우 친숙하다. 말이 주는 이미지는 탈 것으로서의 실용성과 생동감을 주며 신령스러운 존재로도 받들어져 왔다.

특히 삼국시대 고분에서 출토되는 유물에서 말 그림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는 죽은 사람의 영혼이 이세상에서 저승으로 건너가는 수단임을 상징한다. 또한 말은 경제적으로나 전쟁사적으로도 이 동물을 빼놓고는 애기를 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동물이었다. 말은 소수의 훈련 받은 사람들, 예전 시대에는 장군 들만이 탈 수 있는 범접할 수 있는 권위를 나타내기도 한다.

말띠는 주어진 역할을 잘 수행해 내는 강한 의지력과 철두철미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솔선수범하는 성격이지만 반대로 가정에 소홀하기도 한 면이 있다. 또한 자기중심적인 면이 강하기도 한다.

 

잘 어울리는 띠는 범띠와 개띠이다. 이 두 띠와는 잘 어울리는 편이다. 소띠와는 상극이며 쥐띠, 토끼띠도 그다지 잘 어울리는 편은 아니다.

2019년 말띠운세

신중하게 움직이면 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 투자와 계획이 잠시 지연될 수 있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고 이익을 얻게 될 운세이다. 해당 띠는 1942,1954,1966.1978,1990,2002년생이 해당된다.

 

양띠 특성

양은 생김새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선한 동물의 표상 과도 같다. 양에 대한 이미지는 순함, 착함, 순박, 평화를 들 수 있겠다. 초식동물로 성격이 순하여 서로 다투는 일도 거의 없으나 다혈질적인 면도 보인다.

시각은 미시이며 오후 1시에서 3시까지이다.

양은 우리 역사에서는 서양과 같이 방목하는 전통도 없었으며 양고기를 즐겨 먹진 않았기에 아주 흔하다 고는 볼 수 없겠으나 그래도 우리네 삶과 역사와 함께 해온 동물 임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꿈에서도 양이 나타났는데 뿔과 꼬리가 떨어진 양을 보았는데, 에서 으로 변한 것이었으니 나라를 세워 임금이 된다는 것이었다. 꿈 해몽과 같이 실제 조선을 건국하였으니 대단한 길몽이 아닐 수 없다.

이와 같이 양은 선한 이미지와 함께 사람에게 고기와 우유 모피 등을 제공하는 매우 유용한 동물로 동서양에서 사랑받고 있는 동물이다.

양띠는 온순하고 순박한 천성을 가지고 있으나 고집도 매우 쎈 편이어서 잘 포기하지 않는다. 배려심도 강한 편이다. 난처한 경우가 생기면 자기 어필을 잘 하지 못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도 생긴다. 다혈질적인 면도 많다. 토끼띠, 돼지띠, 말띠와는 잘 어울린다. 반면에 개띠,쥐띠, 닭띠 그리고 소띠 와도 그다지 잘 맞는 띠는 아니다. 띠별 궁합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되겠다. 그 만큼 인간 관계는 복잡하게 얽혀져 있기 때문이다.

2019년 양띠운세

대체로 막혔던 일도 풀리고 이익과 명예를 얻을 수 있는 해이다.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갈등을 조심해야 하며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다. 1943, 1955, 1967, 1979, 1991, 2003년생이다.

원숭이띠 특성

원숭이의 이미지는 재주가 많고 꾀가 많은 동물로 잘 알려져 있다. 원숭이는 잔나비라고도 부르는데 원숭이의 고어인 납과 빠르다는 의미인 재다’ ‘과 같이 붙어 말의 변천을 거치며 잔나비가 되었으며 현대 시대에는 거의 원숭이로 부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잔나비라는 용어는 그다지 긍정적으로 사용되는 표현은 아니다. 시각은 신시이며 오후 3시에서 5시까지이다.

 

원숭이는 인간과 가장 많이 닮은 동물이며 감정 표현도 할 수 있는 동물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식하지 않는 동물이지만 문화 속에 여러 형태로 남아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재치와 재주가 많고 장난이 심한 사람 등으로 상징된다.

원숭이 띠는 사교적이며 지식의 습득이 빠르다. 성격이 밝은 편이며 앞장서는 기질도 있다. 그러나 산만 하기도 하고 끈기가 부족한 면도 있다. 변덕의 기질도 많으므로 지속적으로 일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끈기가 필요하다.

원숭이띠는 용띠, 쥐띠, 개띠와 무난하게 잘 맞는 편이다. 잘 맞지 않는 띠는 호랑이띠이다.

2019년 원숭이띠운세

실수를 막기 위해서 꼼꼼하게 생각하고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다. 신중하게 처신하고 마무리를 끝까지 하는 것이 좋다. 1944, 1956, 1968, 1980, 1992, 2004년생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