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방울 차단 효과 웰킵스몰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 예정, 관련주 케이엠, 건영크린텍, 파인텍

여름이 시작되었어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를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이제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KF94,80 마스크 같은 방역용 마스크는 필터가 적용되어 있어 두꺼운 편이라 더운 여름에는 숨쉬기도 불편하며 오히려 어지러움을 유발 할 수도 있는 단점이 있다. 최근 사용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덴탈 마스크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원래 사용 용도가 의료진들이 병원에서 사용하는 수술용 마스크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판매되는 비율이 낮아 구매하기가 어려우며 가격도 많이 오른 상태이다.

이에 웰킵스 마스크를 제조하고 있는 피앤티디와 케이엠, 건영크린텍, 파인텍 등의 업체들이 침방울 차단 효과가 있으며 두께도 얇아 여름에 사용하기에 편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6월 5일부터 온라인을 통하여 판매를 시작하거나 6월중 추가로 유통시킬 예정으로 알려졌다.

마스크 착용 이유, 침방울 차단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방지하기 위하여 일상생활에서 대화나 실내외 공간 등 이동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비말, 즉 침방울이 내게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기 위함이다.

침방울은 눈에 보이기도 하지만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는 형태로 일상 생활에서 많이 노출되고 있다. 바이러스 전염의 매개체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막을 수 있다. 재채기나 기침을 통하여 가장 많이 발생되고 있으며 최소 3천개에서 4만개에 이르는 침방울이 튀어나온다고 하니 소매 등으로 막으라는 이유가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대화에서도 적지 않게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2천개 이상의 비말이 나오며 공기에 떠서 날아가는 시간도 최대 14분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것이다. 회의나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 시 무심코 마스크를 벗는 경우가 있는데 매우 위험하다고 할 수 있겠다.

마스크 차단 효과

비말 마스크 판매 예정

비말 마스크는 KF 필터가 적용된 방역용 마스크 보다는 얇아 숨쉬기가 편리하면서도 비말 차단에 효과적인 마스크로 필터 수준으로도 KF55~80 수준으로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더운 여름철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이다.

비말 마스크는 미세먼지나 황사를 막거나 방역 현장에서 사용하기에는 낮은 수준이지만 일상 생활에서 나올 수 있는 침방울을 차단하여 전염병 감염 예방을 하며 숨쉬기도 편하니 인기가 많을 것 같다. 식약처에서도 의약외품으로 승인되어 판매가 가능해졌다.

웰킵스몰을 통한 온라인 판매는 6월 5일부터

일단 웰킵스 마스트를 생산하는 피앤티디가 가장 먼저 비말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다. 소식에 따르면 6월 5일부터 이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온라인으로 판매한다고 한다. 공적 마스크 1,500원과 비교하면 3분의 1 가격이다.

웰킵스온라인몰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9시부터 판매될 계획이라고 하는데 사이트 폭증이 예상된다. 1인당 구매 한도는 30장으로 제한하고 오프라인 판매 계획은 추후 계획 중이라고만 되어 있는데 온라인 구매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면 공적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공급을 늘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

www.welkeepsmall.com/

 

웰킵스 공식쇼핑몰 [welkeeps]

웰킵스 미세먼지마스크 BEST 베스트 아이템 상품 리스트

www.welkeepsmall.com

관련주 케이엠, 건영크린텍, 파인텍도 제조 판매 예정

케이엠과 건영크린텍, 파인텍 등의 업체도 식약처로부터 비말차단 마스크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업체로 곧 판매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6월 15일 전후로 판매 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가격은 역시 500원대로 예상된다.

이중 유일하게 상장되어 있는 업체인 케이엠(083550, 코스닥)은 마스크 수요가 계속되면서 실적 기대가 커지며 주가 상승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월 1천만장 정도의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다. 마스크가 필수품이 된 가운데 비말차단 마스크까지 수요가 폭증하면 주가 상승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주 케이엠

무더운 여름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비말 차단 마스크나 덴탈 마스크가 보다 많이 유통, 판매될 수 있도록 당국에서도 관리가 필요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