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필터 청소로 효율성 올리기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필터를 잘못 관리하면 전체 유닛의 에너지 효율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호흡하는 공기의 품질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필터는 에어컨 부품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청소없이 계속 사용하면 먼지, 병원 균, 알레르기 물질이 축적된다.

 
적어도 한 달에 두 번 이상은 청소하는 것이 좋으며, 필터를 깨끗하게 하고 건강한 생활 환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지침이 있다.

1
단계-필터 제거

 
에어컨의 콘센트를 뽑고 필터를 분리한다. 찢어지거나 긁힌 자국이 있으면 이 필터는 교체하여야 한다. 마모될 때 필터를 계속 사용하면 효율성이 떨어지므로 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좋다.



2
단계-진공 청소
  
필터 교체 필요가 없다면, 쌓인 먼지와 때를 제거하기 위해 진공 청소기를 사용해보자. 가능한 한 철저하게 청소해야 효과적이다. 이때 필터를 뚫거나 찢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단계-필터 청소

 
대야에 물과 식초를 같은 양으로 채운다. 어떤 용기를 사용하든 필터를 내부에 배치할 때 완전히 물에 잠길 수 있을 정도로 커야 합니다. 식초는 여과기에 쌓인 해로운 박테리아 등 병균을 죽이는데 효과적이다.


4
단계-소독

필터를 세척 용액에 충분히 담궈 놓고 적절하게 살균되기 위해 약 4시간 동안 놔둔다. 최근에 세척한 경우에는 한 시간이면 충분하다.

 

 

 




5단계-배출

세척 용액에서 에어컨 필터를 제거하고 혼합물을 배출한다. 이때 필터를 헹구면 안 된다. 오래 되고 깨끗한 타월 위에 올려 놓으면 여분의 용액이 수건에 흡수된다.


6
단계-건조

수건 위에 있는 동안 자연스럽게 필터가 마르도록 둔다. 효과적인 건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수건을 바깥 뜰이나 햇빛이 있는 곳에 놓는 것이 좋다. 다 마르면 다시 에어컨에 필터를 장착하고 사용하면 된다.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고 나면 에어컨 효율도 올라가고 공기도 한결 쾌적해져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니 조금 귀찮더라도 해봐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