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게 스마트폰 활용하기 위한 팁

 

  

 

스마트폰 없는 현대 생활과 일상은 이제 상상조차 하기 힘들 정도가 되었다. 불과 몇 년 전까지 2G폰을 사용했던 것을 생각해보며 기술과 통신 발전의 진화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없어진 전자기기들도 꽤나 많은데 대표적인 것이 MP3 Player일 것이다. 예전에는 꽤나 많이 들고 다니기도 했는데 이제는 완전히 스마트폰으로 대체된 것 같다.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는 전문가들의 영역에서나 존재하고 있고 휴대용 게임기, PMP 같은 기기들도 사라졌거나 간신히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일정 관리, 뉴스 검색, 사진 촬영 등 휴대폰 영역을 벗어난 스마트폰은 이미 최고의 개인 비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스마트폰을 좀더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 쇼핑 리스트 사진으로 저장

   장보기 목록을 따로 적거나 할 필요 없이, 냉장고나 기타 검색을 해놓고 사진으로 저장해 놓으면 쇼핑하기에 아주 편리하다.

▶ 충전 케이블 오래 쓰기

   충전 케이블도 오래 쓰다 보면 선이 낡아서 충전이 제대로 안되고 충전이 아예 안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 다 사용한 볼펜의 스프링을 빼서 충전 케이블 끝에 감아 놓으면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USB 포트 활용

   최근 시판되는 전자기기에는 대부분 USB포트가 달려 있으니 유용하게 충전을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호텔 객실 내에 있는 TV 뒷면에 있는 USB 포트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왠 만한 공항에는 USB포트가 많이 있어 충전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 신호가 잡히지 않을 때

3GLTE 신호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간간이 있다. 이럴 때는 잠시 비행모드로 바꾸고 다시 일반 모드로 전환하면 곧바로 신호가 잡히게 된다.

▶ 알람 소리 증폭

휴대폰 기능 중에 가장 중요한 기능이기도 한 알람 기능. 알람을 맞춰 놓고도 아침에 일어나지 못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알람이 설정되어 있는 폰을 빈 컵에 넣어 두면, 컵 속에서 알람 소리가 증폭이 되어 소리가 엄청나게 커진다고 하니 아주 유용할 것이다.

▶ 배터리 조금이라도 오래 쓰기

   GPS를 이용하는 어플은 배터리 소모가 크니 꺼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요즈음 많이 사용하는 만보계 같은 어플도 마찬가지이다. 길을 찾아 가려면 미리 지도를 다운받아 놓거나 사진을 찍어 놓는 것도 좋다.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 중 배터리를 아껴 쓰는 기능도 있는데 아이폰의 경우에는 저전력 모드, 안드로이드 폰은 초절전 또는 절전 모드를 사용하도록 해보자.

▶ 충전 속성으로 하기

   충전을 빨리 하려면 모드를 비행모드로 바꾸거나, 아예 전원을 꺼놓고 충전을 하면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 어둠 속에서 스마트폰 찾기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찾기가 어려워 한참을 헤멘 경우가 있을 것이다. 미리 스마트폰에 야광 스티커를 붙여 놓으면 좋다.

▶ 지갑같이 쓰기             

   비상금을 스마트폰 케이스 안쪽으로 같이 넣어 보자. 지갑이나 카드가 없어 비상시 현금이 필요할 때 꽤 유용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