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연고의 놀라운 효능들

 

호랑이 연고는 대부분의 가정에 놓여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약품으로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중화권 국가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쪽에서도 쉽게 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상당히 역사가 오래된 제품으로 1870년 중국의 식물학자가 발명했다고 한다.

그러니 100년이 넘은 제품인데 지금도 전세계적으로 널리 유통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름이 호랑이 연고라고 하여 호랑이 뼈나 뭐 이런 성분이 들어 가 있나 있는데 그것은 아니다. 주 성분으로는 박하, 장뇌, 카유풋 오일을 비롯한 몇 가지 에센스 오일과 바셀린으로 알려져 있다. 호랑이 호를 붙이게 된 것은 자식들 중 이름에서 따온 것이라고 하는데 확실한 건 모르겠다. 이 연고에 의외로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유용하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 연고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모기에 물렸을 때 즉효

여름철 모기 물린 자리에 호랑이 연고를 살짝 바르면 가려움증이 사라진다고 한다.

벌레 퇴치

호랑이 연고는 특유의 강렬한 냄새가 있어, 벌레들이 이 냄새를 나 싫어한다고 한다. 뚜껑을 열어둔 채로 옆에 두면 벌레가 오지 않을 것이다

액취/체취가 심할 때 

체취나 땀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데오드란트 같이 겨드랑이에 발라 주면 냄새기 제거된다고 하니 사용해보도록 하자

관절염 

관절에 문제가 있다면 호랑이 연고를 발라주면 통증도 가라앉고라 기분도 안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페인트 얼룩 제거

페인트 얼룩 등이 손이나 몸에 묻으면 연고를 발라주고 수건으로 닦아내면 제거가 된다고 한다.

인후통 효과

목이 따가울 때, 손가락으로 찍어 목 부분에 살살 발라 놓으면 통증이 완화되고 밤새 훨씬 수월하게 잘 수 있다.

코 막힐 때

코가 막일 때도 호랑이 연고의 시원한 박하 성분이 도움이 된다. 코 아래에 살짝 바르고 심호흡을 해보면 막힌 코가 뚫린다.

두통

두통 치료는 호랑이 연고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이기도 하다. 머리가 아파온다면 연고를 관자놀이에 조금 발라준다. 두통에 효과가 있다

발 통증 완화

발이 쑤시고 굳은살이 많다면 호랑이 연고를 발라보자. 연고에 있는 박하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통증을 덜어준다.  

멀미 완화 효과

장기간 버스나 비행기 여행 중 속이 메슥거릴 때 호랑이 연고통을 열고 가볍게 냄새를 맡아보자. 연고에 들어 있는 에센스 오일 성분이 편히 숨을 쉴 수 있게 도와준다. 속을 편안히 진정시켜 준다

방향제

옷장 안이나 옷가지에서 퀴퀴한 냄새가 날 때도, 호랑이 연고의 뚜껑을 열어 둔 채로 옷장 안에 넣어두면 오일 성분이 냄새를 제거해주고 상쾌한 향으로 바뀔 것이다.

복통 

호랑이 연고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에 온기를 선사해, 배가 살살 아플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복통이 느껴지면 배꼽 주변에 연고를 발라주면, 마치 핫팩을 붙인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면서 기분 나쁜 통증을 달래주는 효과가 있다.

 

  이런 다양한 기능이 많은 호랑이 연고를 그냥 쌓아두고 있다면 당장이라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 다음에 여행 갈 일이 있으면 여분으로 많이 준비해야겠다. 가격도 우리돈으로 5천원 내외이니 크게 부담가는 가격도 아닌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