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도움을 주는 10가지 음식들

 잠을 쉽게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음식들


  영국 에든버러 대학과 캠브리지 대학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잠자리에서빨리 못 자고 뒤척이는 경향이 있다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회복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마그네슘은 생체 리듬을 조절하기 때문에, 더 깊고 더 만족스러운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준다 

 

숙면에 좋은 과일들

또한 멜라토닌은 송과선에 의해 생성되는 호르몬으로, 사람의 수면주기 순환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다른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나이가 어릴 수록 멜라토닌 수치가 높으나 나이가 들수록  호르몬 생산량이 감소한다. 이런 이류로 고령자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자다가 일찍 깨어나버리는 것이다.

 

      여기 10가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으니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해보자.

 

 

 


타르트 체리 주스(Tart cherry juice)


타르트 체리는 높은 수치의 멜라토닌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수면 주기를 조절하고 수면 품질을 높여준다. 더 빨리 잠이 들 수 있고 더 많은 원기를 회복시킬 수 있다고 한다.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의 한 연구는 2주 동안 하루에 두 번 8온스의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마시는 것이 불면증을 가진 노인들 사이에서 수면 시간을 거의 90분이나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전한다.


 

숙면에 좋은 타트르 체리 주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이 화합물들은 운동 후에 그저 근육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마그네슘은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 역할을 한다. 한 수면 전문가는 특수한 수면 칵테일처럼 바나나 차를 정기적으로 만든다고 하는데, 그 껍질에는 약 3배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다. 밤에 더 빨리 잠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시리얼


시리얼이 단순히 아침 식사일 수도 있지만, 또한 잠자기 전에 완벽한 간식이기도 하다.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 졸리게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 그렇다.

 

시리얼에는 트립토판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오트밀


오크밀에 들어 있는 통곡물들은 세로토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하여 자연스럽게 뇌와 몸의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꾸준한 수면 주기를 확립하고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오트멜에는 세로토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시금치, 스위스 차드, 케일, 콜라드 채소들을 많이 먹자. 잎이 많은 녹색은 멜라토닌을 증가시키고 생체 리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칼슘뿐만 아니라 건강한 양의 수면을 유도하는 마그네슘을 공급해준다

 

잎이 많은 채소는 숙면에 도움을 준다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생선


대구, 참치, 그리고 할리부트 같은 물고기들은 트립토판 함량이 높다. 게다가, 연어, 고등어, 그리고 다른 지방이 많은 물고기들은 식단에 수면성 마그네슘과 오메가-3 지방산을 보충해준다.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


파인애플


하지만 파인 리서치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이 과일은 혈청 멜라토닌 수치를 높여줘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파인애플은 멜라토닌 수치를 높여준다

 

호두


호두는 자연적으로 풍부한 트립토판, 즉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수면 강화 아미노산이다. 호두는 멜라토닌의 근원을 가지고 있는데, 혈액 속의 멜라토닌의 농도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더 빨리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호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기본적으로 머그잔에 있는 진정제이다. 미국화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이 차는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키는 화학 물질인 글리신을 증가시킬 수 있다.

 

카모마일차는 훌륭한 진정제이다.

 

호박씨


호박씨는 단지 계절적인 간식이 아니다. 한 컵에 무려 168mg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다. 또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몸에 유해한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준다. 또한 아미노산, 트립토판이 풍부하여 수면의 질을 높여주고 숙면에 도움을 준다.

 

 

 

호박씨에는 풍부한 마그네슘이 들어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여 숙면을 이룰 수 있도록 하여 개운하고 활기찬 하루를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