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온라인 쇼핑몰 할인행사, 2018 블랙프라이데이 알아보기

11월은 쇼핑의 달

 

11월은 이제 쇼핑의 비수기가 아니라 가장 HOT한 세일이 있는 최대의 성수기로 불릴 만큼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할인행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열린다. 오로지 11월만 기다리는 소비자들도 있다고 할 만큼 우리생활 깊숙이 들어온 것 같다.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들은 물론이고 중국, 미국이 11월에 일제히 연중 최대 규모의 세일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중국의 광군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에 열리는 최대의 할인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11번가에서 매년 11십일절 페스티벌이라는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111일에 온라인을 통하여 열린다. 또한 위메프도 위메프 블랙프라이데이’ ‘위메프블랙1111데이라는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행사를 소개해 보겠다. 미리 앱을 깔아 놓으면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 직구로 유명한 미국과 중국도 같이 소개하겠다.

 

 

 

국내 행사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최대 60%까지 할인이 진행되는 행사로 년중 가장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5천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11.6일부터 10일까지 ID당 매일 1장씩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10% 상품 할인 쿠폰도 있다. T멤버쉽으로는 최대 22%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예약구매인데 매일마다 한정 아이템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아이템이 달라지며 오전 12시에 오픈하니 관심있게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1차 행사는 이미 10월에 종료됐고 마지막으로 1110일차가 남아 있다. 정가 대비 최대 60%까지 할인을 진행한다.

 

 


십일절 페스티벌

 


위메프 블랙프라이데이

 

위메프도 11월에 특가 행사를 집중하고 있다. 1일부터 11일까지 '블랙 1111 데이' 행사를 열어 최대 규모의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11월에 11일 동안 매일 오전 11시 한정 수량의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00시부터 24시까지 두시간마다 공개하는 블랙1111데이 상품 코너도 있다. 두시간마다 상품이 바뀌니 흥미롭다.

 

또한 앱에 있는 자체 검색어 메뉴를 보면 인기 검색어 순위도 제공해 주어 어떤 물품들이 관심이 많은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참고로 119일 현재를 보니 1위 롱패딩, 2위 다이슨 V8, 3위 빼빼로, 4위 에어프라이어, 5위 에어팟의 순위였다. 이 외에도 인기 있는 상품으로 뿌링클이 있는데 BHC치킨에서 나오는 뿌링클과 콜라를 1,111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정된 아이템이므로 구매 경쟁이 치열하다.

 

블랙 1111데이

 

국외 행사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미국 추수감사절 11월 넷째주 금요일을 기점으로 하여 미국의 대다수 소매업체가 벌이는 대규모 할인 행사를 말한다. 2018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미국 시간 기준으로 1123일이다. 한국시간으로 보면 1124일 오후 2시경부터 11252~5시 정도까지로 보면 된다. 부진을 면치 못하던 판매업체들의 매출과 이익이 이때를 기준으로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선다 하여 블랙프라이데이라는 말이 생겨났다고 할 정도로 판매가 증대되는 시기이다.

 

 

 

 

1년중 가장 큰 폭으로 세일을 진행하는 최대의 세일 기간으로 이때는 전자제품, 의류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도 물론이고 아마존, 이베이 등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도 동시에 진행을 한다.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구매를 하려면 몇가지 준비가 필요한데 간략히 알아 보겠다.

 

아마존, 이베이등 사이트에 가입을 미리 해야 한다.

온라인 해외 결제가 가능한 VISA, AMEX, MASTER 카드 필수

총 구매 200달러가 넘을 경우 관부가세 발생하니 미리 계산 필요

 

잘 알려진 온라인 사이트는 아마존닷컴,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허브 등이 있다.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이런 장면도 많이 볼 수 있다.

 

아마존닷컴

 

 

중국 타오바오 광군제

 

중국의 광군제 행사는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불리는 규모가 큰 할인 행사로 유명하다. 11 11일에 열린다. 광군이라는 말의 의미는 홀아비, 독신남 등을 뜻한다고 한다. 숫자 111이 서있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한다는데 1111일은 14개가 있어 대광군제라고도 한다. 이 날을 맞아 소개팅을 하거나 선물 교환을 하는 풍습도 있다고 한다.

 

 

 

타오바오광군제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은 중국 최대의 전자 상거래 업체로도 유명한데 타오바오는 바로 이 회사의 자회사인 온라인 쇼핑몰이며 여기에서 이날을 맞아 할인 행사를 진행하던 것이 규모가 커져 오늘날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자리 잡고 있다. 이날의 할인 규모가 워낙 커서 대부분의 중국인들이 이날을 기다리고 있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다. 해외에서 직구도 가능하므로 한국에서도 많이 이용한다. 한국에서 이용하려면 몇가지 필요한 사항이 있다

.

  첫째,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VISA, AMEX, MASTER 카드를 준비 둘째, 타오바오몰에서 구매한 상품은 한국으로 직배송이 안되므로 한국으로의 국제 배송을 위하여 배송대행지 가입이 필수임을 잊으면 안된다.

셋째, 마지막으로 구입하는 물품이 150달러 이상이 되면 관부가세가 부가되므로 관부가세 계산기를 이용하여 꼼꼼히 계산을 해놓는 것이 좋다.

 


 

11월 행사를 진행하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이미 지난달 하순부터 사전 행사를 시작했다. 잘 비교하여 국내 쇼핑몰이나 해외 직구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평소 가고 싶었던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