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떨림현상에는 이런 음식들이 좋다.

 

 

가끔씩 찾아오는 눈떨림 현상은 누구나 겪는 일이지만 주요 원인은 마그네슘 부족에서 오는 피로가 주범이다. 눈떨림 증상은 잠을 못 이루거나 피곤할 때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현상을 말하는데, 안면경련으로 유발될 수도 있어 그냥 넘기면 문제가 될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면 혈관에 노화가 진행되어 혈관이 신경을 압박해 신경 막이 손상되는데 이때 이런 증상이 발생된다. 안면경련 증상은 눈 아래가 떨리고 눈이 저절로 감기는 초기 증상이 있으며 그냥 방치할 경우 안면근육이 비대칭으로 발달될 수 있으니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
 
최근 피로 누적, 수면부족, 스트레스로 인해 관련 환자가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숙면도 취하며 카페인도 절제하는 것이 좋으나 마그네슘을 잘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한다.

눈떨림 증상에 좋은 음식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 호두

  호두에는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두뇌도 맑게 해주어 눈떨림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구토나 설사를 유할 수 있으니 하루 35g(5~7알 정도)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다.

☞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에는 눈떨림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메티아닌, 리신)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도움이 된다.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무기질도 풍부하여 혈액 응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조리해서 먹는 것 보다는 날 것으로 먹는 것이 영양을 위하여 더 좋다.

☞ 잣

 역시 마그네슘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E와 비타민B도 풍부한 편으로 피로감 경감, 혈액 순환 불량으로 인한 빈혈에도 좋다.

☞ 아몬드

 비타민E와 섬유소가 풍부하여 뇌세포 발당에 도움을 주며 심혈관 질환에 좋다. 항산화성분이 풍부하여 순환기능을 향상시키고 노화현상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 땅콩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형성을 도와주며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좋다.

☞ 시금치

철분, 엽산,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눈떨림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 다시마

천연 마그네슘 식품으로 100g 760g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  눈떨림은 물론이고 피부미용,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

 

 

견과류 등이 좋으며 별도로 마그네슘 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 먹는 것 보다는 평소에 예방 차원에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