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트테이프를 훌륭한 DIY 용품으로 사용하기

 

DIY로 활용하는 덕트 테이프

 

덕트 테이프는 생각보다 활용할 수 있는 쓰임새가 매우 많다. 껌을 없애는 것에서부터 파리를 잡는데 쓸 수도 있다. 집에서 그냥 숨어 있는 덕트테이프를 그냥 두기 보다는 아래에 소개할 활용 방법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해보도록 하자.

 

덕트 테이프는 활용도가 높다.

 

 

 


껌자국 제거

 이해 안되지만 사실이다. 끈적거리는 도구의 도움으로 껌을 없앨 수 있다. 소파 덮개 등에서 껌을 제거하려면 끈적끈적한 면이 바깥을 향하도록 손가락으로 덕트 테이프 한 조각을 감싸라. 그런 다음, 빠른 동작으로 껌을 누르고 들어 올린다. 껌이 다 떨어질 때까지 반복하면 쉽게 떨어진다.


보풀 제거

 

제거 테이프 롤러는 필요 없다. 그냥 테이프를 두 번 뒤집고, 끈적한 면을 꺼내서 옷에서 보풀을 빼내는데 사용하면 끝이다.

보풀 제거에 좋다.

 



손상 부위 덧댐


 
덕트 테이프는 찢어진 비닐 시트에 붙여 놓으면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붙이기 전에 해당 부위가 건조한지 확인하고 매끄럽게 하여 단단히 밀봉하면 된다.

 

야외 가구 수리


 
실외 쿠션이나 의자 쿠션 등에 구멍이 난 경우에도, 덕트 테이프를 사용하여 가려 놓으면 더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다. 방수도 되고 제법 튼튼하다.

파리 잡기

 

  휴가지 등에서 야외에 있는 전등 근처에 덕트 테이프를

매달아놓으면 파리나 곤충들이 여기에 잘라 붙어 쉽게 벌레를

   퇴치할 수 있다.

 

 

 


밴드 만들기


티슈나 타월 등을 고정시키기 위하여 덕트 테이프를 이용하여 덮어 놓으면 간단한 붕대나 부목 같은 역할을 해준다. 작은 상처에 작게 잘라서 바로 붙여도 효과가 있다.

 

부목으로도 쓸 수 있다.

 

일회용 밴드로도 유용하다,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덕트 테이프를 이용하여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해보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