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에 특히 좋은 가을 전어의 효능

 

가을에는 전어가 좋다.

 

올 여름은 여러모로 기상 뉴스가 참 많은 것 같다. 기록적인 폭염에 시달리게 하더니 6년만에 태풍이 찾아와서 긴장하게 만들기도 했다. 그러더니 이번주에는 폭우가 몰려와서 사방에 물 폭탄으로 인한 피해를 입히기도 했다. 먹구름이 지나간 하늘에는 구름도 별로 없고 다시 덥기만 한 날씨이다.

 가을이 다가온다

 

어쨌든 여름은 이제 갈 준비를 하고 있다. 이 여름이 지나가면 가을이 올 텐데, 가을하면 빠질 수 없는 식품에 전어를 빼놓을 수 없다.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바로 그 전어이다.

 가을 전어는 영양이 풍부하다

전어는 사실 잔가시가 많아 먹기가 쉽지는 않지만 가시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도 좋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전어의 효능을  알아 보겠다.

 

 

 

전어의 효능

 전어는 회를 일반적으로 먹는다.

성인병 예방

 

가을 전어에는 DHA EPA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이 오메가3 함량이 높은 불포화지방산들은 나쁜 콜레스테롤들을 없애 주는데 효과가 크다. 또한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성인병예방에도 좋다. 특히 피를 맑게 해주어 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다.

 

 

피부미용

 

가을 전어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로 회복 피부미용에 효과가 크다고 하니, 섭취가 꼭 필요하겠다.

 

골다공증 예방

 

전어를 뼈 채 같이 먹으면 뼈 안에 있는 칼슘들을 그대로 섭취할 수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중 장년 층, 갱년기 여성들에게 잘 걸리는 분들은 골다공증을 방지하기 위하여 칼슘섭취가 많이 필요한데 별도로 약을 먹는 것 보다 천연 치료제인 전어를 먹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된다.

 

부종 제거

 

팔다리가 붓고 무거운 부종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는 전어를 섭취하면 부종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체중조절, 다이어트

 

전어는 칼로리가 낮은 생선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특히 많이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은 체중조절에 도움을 준다.

 

성장기 어린이를 위하여

 

DHA EPA가 풍부하기 때문에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전어에 들어 있는 아르기닌성분과 시트시성부닝 성분은

성장 호르몬 강화에 작용하여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제격이다.


 

전어 구이

 

 


 

 

 

 

일반적으로 가을 전어는 회로 먹기도 하나 전어 구이로 요리하여 먹어도 괜찮다. 전어는 잔가시가 많아 먹기는 불편하지만 뼈 채 먹어야 효과가 좋으니 씹어서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다. 가을이 시작되려 하는 이때 가을 전어로 영양소도 많이 섭취하고 피부도 매끈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전어 회 무침

 

전어 조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