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택시 할인, 서비스, 결제 방법 알아보기

티맵 택시

대표적인 승차공유 서비스인 카카오카풀을 놓고 택시업체와 카카오 택시간에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이전에는 카카오 택시가 사실상 절대 우위에 있었는데 이러한 갈등이 지속되면서 업계의 판도가 흔들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바로 후발주자인 티맵택시의 놀라운 질주이다.

 

티맵택시

보도 및 운영사인 SK텔레콤에 따르면 또 다른 택시호출 서비스인 티맵택시의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이용자가 10월 이용자에 비하여 12배 이상 증가한 120만명이라고 하니 대단한 성장인 것 같다. 이쯤 되면 반사이익 수준을 넘어선 것 같다.

참고로 우리나라의 택시 호출앱 이용 규모는 월평균 650만명으로 추산된다고 하니 5명중 1명꼴로 티맵택시를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티맵택시할인과 결제 방법 등 궁금한 점에 대하여 살펴 보겠다.

 

티맵택시란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택시호출 서비스로 앱을 다운 받아 회원 가입 절차를 밟으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현재 많이 이용되고 있는 카카오 택시와 쌍벽을 이루고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양대 회사가 거의 유사하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으로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택시가 호출되고 목적지까지 가는 과정은 같다.

티맵택시 제공 서비스

최단도착시간배차

티맵은 네비게이션의 강자로 통하는 앱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네비게이션이다. 바로 이 티맵을 기반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 경로 비교를 통하여 최단 도착 시간 기준으로 기사들에게 호출을 연결 시켜주는 이 기능은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안심귀가 LIVE

택시에 탑승한 승객은 본인의 현재 위치, 도착 예정시간, 택시 차량 번호 등의 정보를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밤는 시간에 택시를 탑승하는 승객들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이다.

티맵택시할인

티맵택시가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기도 한 할인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다. 통신사로 SKT를 이용하는 T멤버쉽 고객이라면 티맵택시 이용시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5,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20191월말까지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SK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11PAY를 통하여 결제를 해야 적용 받을 수 있다.

티맵택시 결제

티맵택시앱 설치시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등록하는 항목이 있으니 업데이트를 해주면 된다. 특히 T멤버쉽 할인을 위해서는 11PAY결제가 필요한데, 미리 티맵택시앱에서 T아이디, 11PAY, T멤버싑을 등록해 놓아야 한다. 도착 후에는 앱을 통하여 결제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쉽게 택시비를 결제할 수 있다.

티맵택시의 약진은 어떻게 보면 카카오 모빌리티와 택시기사간에 갈등에 힘입은 면이 없지 않아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여기에 통신사 중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SKT 멤버쉽할인 적용, 애플리케이션 리뉴얼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것 같다. 택시를 타는 승객의 입장에서는 사실 나쁠 이유가 없다.

 

승객이야 택시만 원하는 시간대에 잘 잡히고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다면 더 바랄 게 있을까 싶다. 여기에 한시적이기는 하지만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니 이용해 볼만 한 서비스일 것 같다.

자율주행자동차가 그리 멀지 않은 미래로 다가오는 것 같다. 당장이야 택시 호출 서비스, 카풀 서비스 등으로 시장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미래의 시장을 선점하고 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같다. 소모전 적인 논쟁은 접어두고 미래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