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했던 폭염이 드디어 물러난 것 같다. 기온이 10도 이상 내려가면서 선선한 기운이 느껴지는 것이 이제 가을이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여름이 워낙 길었기에 가을이 상대적으로 짧게 느껴지고 겨울이 금방 다가올 것 같다. 이제 환절기로 들어가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이 시기가 되면 겨울 독감에 대비하여 예방접종이 시작된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접종 계획에 따라 시작되는 독감 무료예방접종 시기 및 일정에 대하여 확인해 보겠다.2024년 무료 독감 예방접종시기, 대상2024년 가을 시작되는 무료 독감 예방접종은 9월 20일부터 각 지자체에서 시작됐다. 독감은 매년 찾아오는 계절 호흡기 질환으로 매년 다시 백신을 맞아야 효과적으로 예방을 할 수 있다. 정확히는 인플루엔자로 부르는 독감 백신을 접..
다시 추석 명절이 시작됐다. 여전히 더위가 가시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한 기운이 느껴지기도 한다. 원래 추석 전후에는 날씨가 환절기로 바뀌개 되는데 아직은 그렇게 느껴지지는 않는다.이번 추석은 9월 14일부터 시작하여 9월 18일까지 이어진다. 추석 당일은 9월 17일이다. 이번에도 지상파 방송은 언제나 그렇듯 특선영화를 편성하여 방송할 예정이다. 이번 추석 명절에는 어떤 특선 영화들이 준비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추석 특선영화 9.15~16일연휴 초반부인 15,16일에는 스위치, 아마겟돈, 시민덕희, 용감한 시민, 정직한 후보2, 괴물, 범죄도시3, 명량, 유열의 음악앨범, 패스트 라이브즈 등이 방영될 예정이다. SBS에서는 스위치, 정직한 후보, 범죄도시3, MBC 명량, ..
오랜만에 극장에 가서 영화를 봤다. ‘에이리언 로물루스’를 보고 왔는데 기대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준 작품인 것 같다. 전작을 오마주하면서도 보다 새롭고 공포를 더욱 극대화 한 작품으로 근래 본 작품중 볼만한 영화로 꼽고 싶다.SF영화이면서 미지의 괴물과 조우하며 벌어지는 섬뜩한 장면과 손에 땀을 쥐게하는 서스펜스가 돋보였던 에이리언 시리즈 중 가장 공포스럽게 관객들을 집중시킨 영화가 이번에 새로 나온 ‘에이리언 로물루스’인 것으로 보인다. 우주 공간에서 한없이 나약한 존재인 인간이 엄청난 괴력을 가진 미생물체와 맞서는 과정은 그래도 희망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 어떤 영화인지 살펴 보겠다.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 정보, 평점, 관람평에이리언 시리즈를 이어가는 이 영화의 장르는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