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가장학금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지원 금액 알아보기

2019 국가장학금 이란

2019년도 수능 결과가 통지되었다. 무엇보다 어느 해보다 어려운 시험을 마치고 결과를 받은 수험생들에게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원하는 성적이 나왔던 그렇지 않던 간에 그동안 수고 많았던 수험생들의 노력이 헛된 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원하는 점수를 받아 대학에 합격, 지학을 하는 예비 신입생들이 꼭 챙겨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국가장학금이다.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 입장에서 납부해야 할 등록금과 입학금은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이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국가에서는 국가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소득 수준에 따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계층의 학생에게 보다 많은 지원이 가도록 설계되어 있다.  

주관 기관인 한국장학재단에서는 2019년도 1학기 국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미 11월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아직 마감 전이니 관심있게 정보를 살펴 볼 필요가 있겠다. 2019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신청 방법, 구비 필요 서류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2019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

20181120일부터 20181217() 18시까지

l  주말 및 공휴일에도 신청 가능하며 마감일은 18시까지만 접수

2019 국가장학금 신청 서류 및 가구원 동의 기간

20181120일부터 20181220() 18시까지

신청 기간과 서류 접수 기간이 차이가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하여 좀더 알아 보겠다. 지원이 되는 장학금은 국가장학금 I유형(학생직접지원형)이다.

 

2019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

대학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상세한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소득 8구간(분위) 이하 학생중 성적기준 충족자로서 국가장학금 신청절차에 맞게 서류를 제출하고 가구원 동의까지 받아 소득이 파악된 사람이다.

소득 구간 확인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어진 안내에 따라 확인이 가능하다. 100% 반영되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해야 한다.

 

2019 국가장학금 성적 기준

 

국가 장학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일정 성적 기준이 필요하니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신입생, 편입생, 재 입학생의 경우에는 별도 성적 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2019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2019국가장학금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 들어가서 하는 것이 제일 빠른 방법이다.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회원 가입은 필수이며 중요한 것은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진행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준비하도록 하자. 은행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다.

 

 

 

 

2019 국가장학금 지원금액

가장 궁금한 지원 금액은 위에서 살펴본 국가장학금 I유형(학생직접지원형) 기준으로 아래 표와 같다. 소득구간(분위)에 따라 학기별 최대 지원 금액 260만원에서 33.75만원, 연간으로는 최대 520만원부터 67.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차등 지원 원칙이다.

2019 국가장학금 제출 서류

별도로 제출해야 할 서류는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데 제출 자체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끝나면 3일내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자가 서류 제출 대상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서류제출 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선택, 필수 서류 완료로 표시될 경우 별도 서류 제출이 필요 없다. 가족 관계 변동 등 별도 가족 관계 증빙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가족관계증명서 제출이 필요하다.

더욱 자세한 안내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