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간지 의미와 2019년 쥐띠운세, 소띠운세 알아보기

12간지의 의미

2019년은 기해년(己亥年)이며 돼지띠의 해이다. 12간지에 의거하여 분류된 것으로 태어난 해에 따라 각자의 띠가 정해지게 된다. 12간지는 12동물을 상징하는 것인데, 부처를 지키는 12수호신에서 비롯되었다고 전해진다.

12간지 동물

 토템 사상이라 하여 동물을 신격화 한 것에서 비롯된 것으로 곰과 호랑이가 등장하는 단군신화를 떠올려 보면 이해가 쉽겠다. 이와 같이 동물은 자연에서 함께 살아가는 인간들의 삶에 깊이 들어 와 있음을 알 수 있다.

 

아주 오랜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일종의 동물 숭배 사상이며 동물을 신격화함으로써 인간의 삶과 함께 하는 것으로 볼 수 있겠다. 한국을 비롯한 동양쪽 나라 일부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불교영향에 따른 것이다. 불교의 발상지 인도에서 비롯된 것으로 우리에게는 신라시대 때 전해지게 되어 지금까지 내려 오고 있다고 한다.

나라별로 사용하는 동물은 조금씩 다른데, 그것은 나라별 역사와 문화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다. 한국, 중국, 일본은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12동물의 종류가 똑같다. 세나라는 쥐,,호랑이,토끼,,,,,원숭이,,,돼지가 그것이다. 베트남, 태국도 12간지를 사용하는데 베트남은 토끼 대신에 고양이를 소 대신에 물소를 사용하고 있다

 

베트남 12간지토끼 대신에 고양이가 들어가 있다.

 

 12간지는 사주팔자를 보는 데 쓰이기도 하는데 각 동물들이 활동하는 시간과 특성에 따라 시간이 정해져 있다. 12동물은 24시간에 들어가 있기도 하다. 그 해의 운세를 봄에 있어서 12간지와 태어난 시는 매우 중요한 기초 자료 인 셈이다. 동물들의 특성에 따라 띠가 다른 사람간의 궁합을 맞춰 보기도 한다. 띠별 특성과 띠별 운세를 알아보겠다. 먼저 쥐띠와 소띠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2019년 띠별 운세 알아보기

쥐띠의 특징

쥐띠는 12간지에서 제일 앞에 있는 띠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민첩하며 행동이 빠른 특성이 있다. 병균을 옮기며 곡식을 훔쳐 먹는 습성으로 대체로 부정적인 면이 강하지만, 어느 곳이든 빠르게 움직일 수 있고 행동이 빠른 것은 근면함과 부지런함의 상징이 되기도 한다.

쥐띠는 대체로 근면 검소하고 남을 배려하는 면이 있다고 한다. 사회적인 면이 강하며 부지런한 편이다. 성취욕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소띠, 원숭이, 용띠를 가진 사람과 관계가 좋다고 한다. 쥐는 양의 배설물을 꺼리는 속성이 있다고 하여 양띠와는 잘 맞지 않는다는 속설도 있다.

12간지 쥐띠

2019년 쥐띠운세

2019년 쥐띠는 1936,1948, 1960,1972,1984,1996년생이 해당된다.

2019년에는 우유부단한 성품을 고쳐야 하며 투기나 주색을 멀리하라고 되어 있다. 이건 단지 쥐띠에게만 해당되는 운은 아닐 것이다.

사업이나 투자에는 큰 진척은 없으나 의연하게 대처하면 운이 따를 운세이다. 자신의 노력에 상응하는 좋은 대가를 얻을 수 있겠다.

 

다음 제공 쥐띠 운세다음 제공 쥐띠 운세

소띠의 특징

소는 농경사회에서는 귀한 동물로 부, 재산, 힘을 상징한다. 소는 농사에서 없어서는 안될 동물로 부와 풍요를 가져다 주는 귀한 동물로 여겨왔던 것이다. 소는 근면하고 우직함이 있으나 쇠고집이라는 말이 있듯이 고집이 쎄기도 함을 나타낸다.

소띠 생은 우직하고 꿋꿋하게 일을 헤쳐 나가는 특성이 있다. 강한 카리스마와 이성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다른 띠와 잘 맞는 편이지만 말띠와는 잘 맞지 않는다고 한다. 말의 게으름을 싫어한다고 한다. 말띠와 궁합이 잘 맞지 않는다고 한다. 물론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12간지 소띠

2019년 소띠운세

소띠에 태어난 사람은 1937,1949,1961,1973,1985,1997년 생이 해당된다. 2019년에는 매우 바쁜 일이 많고 분주해질 운세라고 한다. 사람들과의 구설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만사에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유흥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다음 제공 소띠 운세다음 제공 소띠 운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