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출시일, 가격, 디자인 알아보기

4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5G 서비스가 본 궤도에 들어서면서 5G 폰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10이 출시되면서 전작을 뛰어 넘는 실적을 거두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런 가운데 아이폰도 9월 중 새로운 아이폰 라인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나올 아이폰 모델은 아이폰11 또는 아이폰 XI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변천사

삼성전자에서는 이번 가을에 노트 10을 비롯하여 최초의 폴더블 폰인 갤럭시 폴드,보급형 5G 폰인 갤럭시 A90 3종을 내놓았거나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도 이에 맞서 업그레이드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는 V50S씽큐를 10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전부 5G 폰으로 출시되는데 아이폰의 경우는 올해 출시할 제품은 여전히 4G 폰인 것이 특징이다. 소식에 따르면 아이폰은 5G 폰 버전을 2020년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한다. 올해 출시될 아이폰 11에 대한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를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아이폰11 출시일

애플은 9월 둘째 주에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현재로서는 910일이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이 행사에서 애플은 아이폰11, 아이폰11맥스(프로), 아이폰11R 등을 공식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11에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어떤 기능이 가장 좋은 것으로 평가받게 될지 궁금하다. 사전 주문은 13일부터 그리고 20일경부터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물론 1차 출시국가 대상으로 한국에서 이 시기에 출시되는 것은 아니다.

아이폰11 한국 출시일은?

한국은 항상 1차 출시에서 제외되어 왔는데 이번에도 예외는 아닐 것 같다. 한국 출시일은 10월 말에서 11월 초로 예상되고 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애플은 왜 한국을 1차 출시에서 제외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는데 그 이유는 한국에서 출시되는 제품은 관련 법에 따라 출시 전 스펙을 공개하고 오픈시켜야 하는데 애플은 1차 출시에 맞춰 공개를 하므로 한국에서는 미리 공개가 안되어 1차 출시가 안 되는 것이라고 한다.

아이폰11 예상 라인업

트리플 카메라 장착

아이폰11과 아이폰11맥스(프로)가 고급형이며 아이폰11R은 가장 저렴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1과 맥스 기종의 특징으로는 뒷면의 새로운 트리플 렌즈 카메라 설정이 될 전망이다. 이 새로운 카메라 하드웨어는 아이폰 11 스마트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것뿐만 아니라 향상된 저광 카메라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프레임은 일부 매체에서 보도한 바와 같이 액자 면적 주변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자동 캡처해 사용자가 프레임을 조정하거나 포스트에서 자동 투시 및 자르기 보정을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표준, 광각 등의 각도를 조절하거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기능도 보강한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저조명 카메라 성능은 물론 비디오 녹화 기능도 개선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아이폰11맥스(프로)는 실시간으로 비디오 조정을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 11에는 또한 다른 장치와 호환되는 무선충전 기능도 탑재될 전망이다. 이렇게 되면 AirPods와 같은 전력을 공유할 수 있는 다른 장치를 iPhone 뒤에 배치할 수 있다. 디자인 면에서 아이폰 11의 가장 큰 변화는 뒷면의 새로운 사각 카메라 범프(튀어나온 부분) 일 것이다.

OLED DISPLAY 적용

색상은 골드, 그레이, 실버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중요한 Display부분은 아이폰11 5.8인치, 아이폰11맥스(프로) 6.5 OLED, 아이폰11R 6.1인치 LCD(액정)로 구성되는 것이 유력하다. OLED Display가 적용되었다면 삼성 갤럭시 제품과 동일한 사양일 것으로 예측된다. 카메라 화소는 1200만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라 더욱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다.

A13칩 탑재

모바일 프로세서는 더욱 향상된 A13칩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처리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용량 및 가격

각 시리즈의 용량은 128GB, 256GB, 512GB로 구성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확실하지는 않다. 이러한 용량으로 선보일 경우 아이폰11 가격대는 128의 경우 1,000달러 두 모델은 1,100, 1,200으로 관측된다. 프로 모델의 경우는 각각 1,100부터 1,300까지로 예상된다. 아이폰11R모델은 750~800달러부터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식 발표가 되면 한국 출시 가격도 예상될 것으로 보인다.

910일이면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는 어떻게 진화된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진다. 최근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그래도 수많은 애플 마니아들은 일 년에 한 번 만나는 새로운 라인업에 대한 기대가 항상 크기 마련이다. 비록 5G는 아니지만 아직은 LTE환경이 다수인만큼 큰 문제는 아닐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