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5G 스마트폰 출시 임박, 스펙/가격 알아보기

#갤럭시 S10 5G스마트폰 출시 임박, 스펙/가격 알아보기

 

5G시대가 임박하고 있다. 소식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을 다음달인 4.5일에 전격 출시하기로 했다. 이미 이 회사는 지난 2월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를 통하여 동 모델을 소개한 바 있다. 5G폰으로는 세계 최초의 상용화된 모델로 기록이 된다.

 

 

5G는 이미 구축이 되어 있으나 실제 사용을 할 수 있는 기기는 없었는데 이번에 갤럭시 S10모델로 5G 전용 폰이 나옴에 따라 본격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중국에서도 5G폰을 만들었다는 소식도 있으니 한국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고 있다. LG전자에서도 곧 5G 스마트폰을 내놓는다는 소식이니 본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질 것 같다.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은 처음이라는 타이틀도 그렇고 전작들의 명성을 이어 받는 제품이라 여러 모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5G는 차세도 무선 통신 환경으로 현존하는 LTE에 비하여 속도 면에서 최대 20배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고 한다.

 

초기 모델이라 과연 5G에 걸맞는 속도나 환경을 지원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며 잘 살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삼성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몇가지 알아 보도록 하겠다.

#갤럭시 S10 5G 스펙 & 사양

 

주요 성능을 살펴 보면,

화면 크기해상도(디스플레이)6.7인치 아몰레드를 적용했다. 태블릿에 맞먹는 대화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세서는 옥타코어 퀼컴 스냅드래곤 855이며 같이 출시된 4종의 모델과 같은 프로세서이다. 전작인 갤럭시 9에 비교하여 중앙처리장치(CPU)성능은 약 29%, 그래픽 프로세서(GPU)37% 향상되었다.

램은 8G이며 배터리는 4,500mHh를 지원한다. 용량은 256GB로만 출시될 예정이다  용량은 256GB와 512GB 내장형 스토리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별도의 외장 SD는 지원하지 않는다. 배터리 용량은 전작들을 뛰어 넘는 가장 대용량을 선보였다. 대용량 스토리지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일 수도 있을 것 같다. 삼성 측의 전략적인 판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마 새로운 모델이 나오게 되면 이 부분도 확장되는 쪽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눈길을 끄는 것은 카메라인데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을 걸쳐 6개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3D심도카메라(3D뎁스, HQVGA)라고 하여 깊이감 얕은 심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전면 카메라 기능을 더 살펴 보면,

1000만 화소 26mm F2.2, 3D 뎁스 렌즈가 장착되고

후면 쪽으로 가보면,

1200만 화소 망원 F/2.4, 1200만 화소 광각 F/1.5~F/2.4,

16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F/2.2, 인물사진 전용인 3D뎁스렌즈가 탑재되었다.

25W의 급속 충전 기능도 있어 손쉽고 빠른 충전을 할 수 있다.

특색을 꼽아 본다면 대형 화면, 카메라 해상도, 대용량 배터리, 빠른 충전 지원 등이며 8GRAM도 무난한 수준인 듯 하다.

 

 

#갤럭시 S10 5G 출시일

 

본 제품의 출시 일은 삼성전자 발표에 따르면 4.5일에 공식 출시된다고 한다. 별도로 사전 예약 판매는 진행하지 않는다.

#갤럭시 S10 5G 가격

 

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는 않았으나 150만원 전후로 예상되고 있다. 판매는 이동통신사를 통하여 개통하는 방식 외에 자급제 폰으로도 풀릴 것이라는 소식이 있다. 이럴 경우 소비자가 직접 공기계를 구매하여 개통할 수 있으므로 판매 및 구입 경로가 더욱 다양화되는 효과가 있다 

 

5G 스마트폰 시대가 곧 열림에 따라 앞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주도권을 갖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다. 모바일의 강자 애플은 올해는 계획이 없고 내년에 5G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으로 이때까지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 5G모델이 우선은 앞서갈 것으로 보인다. 기대되는 5G와 새롭게 선보일 스마트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