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시대! KT 5G 가입혜택, KT 5G 사전예약, 요금제 알아보기

5G 시대! KT 5G 가입혜택, KT 5G 사전예약, 요금제 알아보기


201945일 드디어 또 다른 통신 속도의 기준인 5G가 서비스를 시작한다. 최초의 5G 스마트폰이 될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 5G가 출시되면서 본격 서비스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비록 완전한 5G의 시대는 아닐지라도 첫발을 걷는 만큼 많은 기대가 된다.

5G 시대에 맞추어 통신사들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이미 5G 개통을 준비해 왔던 만큼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매우 치열해질 전망이다.

눈 앞에 다가온 5G 시대, 5G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통신사 중 가장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KT를 중심으로 가입 혜택과 요금제 등에 대하여 살펴 보도록 하겠다. 아울러 5G에 사용될 전용 스마트폰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 보겠다.

5G 시대 개막


현재 상용화된 통신 기술은 흔히 LTE라고 부르는 4G인데, 2011년에 개통되어 그동안 빠른 속도와 더불어 일상에서의 많은 부분을 바꿔놓았다. 3G부터 본격적인 스마트폰의 시대가 열리기 시작했는데 이때부터 휴대폰을 통한 인터넷 검색이 가능했던 것이다.

이어 등장한 4G, LTE3G에 비교하여 속도가 대폭 상승되었는데 상향 속도 7, 하향은 5배로 개선되었다. 통신 기술의 차이는 속도의 차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빠를 것 같다. 지금 현재 상용중인 LTE로도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거나 하는데 지장은 없으며 인터넷 검색 수준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4G시대부터는 동영상 전송도 가능해졌다.

5GLTE에 비교하여 최고 20배 빠른 속도로 알려져 있다. 2G에서 3G로 넘어갈 때도 사실 대단히 혁명적인 변화였는데 4G에서 5G로의 변화 내용과 속도는 더욱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5G의 최고 속도는 20GbpsLTE 속도인 100Mbps에 비교하면 약 20배에 이른다.

속도 향상에 따라 5G는 스마트폰을 벗어나 사물 인터넷(iot)상품, 자율 자동차, 증강 현실 구현, 스마트 팩토리 가동 등 소위 4차산업이라 부르는 미래 산업과 관련된 기술로 연결된다는 점이 과거와 다르다. 이에 따라 기술의 속도는 매우 빠른 속도로 진화하게 될 것이다.

이번에 개통되는 5G는 엄밀히 따져보면 완전한 5G망은 아니다. 기존 4G망을 이용하여 5G를 구현하는 것이니 완벽한 5G는 아니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따라서 5G전용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해서 5G를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님을 알아야 할 것 같다. 전문가들은 상용화에 이르려면 2~3년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

5G 스마트폰


세계 첫 5G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이 45일 출시되면서 5G 서비스와 시작을 함께 하게 되었다. 예약 판매도 동시에 진행한다고 하며 통신사에 따라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최초의 5G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

이에 맞설 LG전자의 5G 스마트폰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바로 LG전자에서 내놓을 LG V50 ThinQ로 퀼컴의 AP 스냅드래곤 855DHK 5G모뎀을 장착했다. 디스플레이는 6.4인치, 배터리는 4,000mAh이다. 저장용량은 128GB로만 출시되지만 최대 2TB까지 외장 용량 추가가 가능하다.

LG에서 내놓을 5G 스마트폰 ThinQ

KT 5G 요금제


이통 3사가 모두 45일 개통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KT5G 무제한 요금제 상품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을 위한 승부수를 던졌다. KT에서 내놓은 요금을 보면 8만원짜리 베이직 상품으로도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와 있는데 이는 KT가 유일한 것으로 보인다.

KT 5G 요금제
이통사별 요금제 비교

KT 5G 가입 혜택


KT는 네이버 사이트와 연계하여 가입 혜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에서 KT 5G 가입 혜택을 검색하면 KT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는데 여러 가지 혜택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다. 눈길을 끄는 것은 4월4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와 10시 30분에 검색을 통해 들어 오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있으니 KT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기 바란다.

KT 5G 사전 예약


KT 5G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하여 42일부터 44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로 멤버십 최대 5만원 할인, 이마트 5만원 상품권, 경품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눈 앞에 다가온 5G 시대를 맞아 어떤 세상이 펼쳐지게 될지 기대가 된다. 지금 당장은 완벽한 5G는 아니라고는 하지만 첫 시작을 한국에서 한다고 하니 역시 IT는 강국이라는 생각이 든다. 속도에 못지않게 서비스 속도도 빠르게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