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식 뉴욕 증시 상장, 주가 전망, 관련주, 매수 시간, 주식 사는 법

반응형

3월 2주차가 숨가쁜 일정을 지나며 마무리되고 있다. 이번 주에는 상반기 가장 규모가 크며 화제를 모았던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과 배정이 있었으며 바로 뒤를 이어 미국 뉴욕 증시에서 한국의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이 성공적으로 상장되었다.

쿠팡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로 상장하는 것을 선택하는 도전을 했는데 상당한 기대를 모으며 상장에 성공했다. 공모 희망가보다도 높은 가격으로 공모가를 확정받았으며 시가총액도 1천억 가까이 육박하는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다.

쿠팡은 한국 증시에 상장된 것이 아니어서 매수를 하려면 미국 증시 거래를 하는 서학개미가 되어야 하는데 쿠팡에 대한 관심이 큰 만큼 많은 사람들이 매수 시간이나 방법에 대하여 궁금할 것 같다. 쿠팡 주식 상장에 대하여 알아 보고 매수 시간,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쿠팡
쿠팡 상장

쿠팡 주식 공모가, 뉴욕 증시 상장


쿠팡의 뉴욕 증시 희망 공모가는 30달러 정도로 예상했으나 최종적으로 35달러로 확정되었으며 기업가치는 630억 달러로 우리돈으로 71조가 넘는 금액에 해당한다. 상당한 시총 가격인데 삼성전자 489조, SK하이닉스 99조 다음에 해당하는 순위로 LG화학이나 네이버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쿠팡이 뉴욕 증시에 상장되면서 공모한 주식은 1억2천만주가 넘는다. 쿠팡의 미국 증시에서 사용되는 코드는 CPNG이며 이미 거래가 시작되었다. 상장 첫날인 3월 11일 기록을 보면 최고 69달러까지 올랐다가 장이 마감될 때는 49.25달러로 마감되었으며 둘째 날인 3월 12일에는 48.47달러(55,061원)으로 마감되었다.

쿠팡 주가 전망, 관련주


쿠팡의 국내 E커머스 시장 순위는 네이버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점유율은 13% 수준이다. 네이버의 시총을 뛰어 넘고 5조원 이상의 자본이 조달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가 1위 수성을 위하여 오프라인의 강자인 이마트와 손을 잡으려고 하는 것도 이런 위기감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1위 수성을 지키려는 네이버와 2위 쿠팡의 대결

미국에 상장된 쿠팡의 주가는 대체로 공모가 수준인 35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40달러를 넘어서면서 순항하고 있다. 주요 기관의 보호예수기간은 180일로 이 기간 중에는 주식 매도를 금지하므로 이 기간중 유통 가능한 물량이 적어 주가 변동성을 온전히 측정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180일이 지나 대량으로 매도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 변동성은 매우 커질 수 있으므로 단기간 투자를 원한다면 이 시기를 잘 파악해야 할 것이다.

관련주로는 국내 이커머스의 대표 주자인 네이버, 카카오, 이마트 등이있으며 일제히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쿠팡 물류전담 운송사인 동방, 물류 및 창고 업무 협력사 KCTC, 전자상거래 기업인 다날 등도 눈여겨볼 만 하겠다.

쿠팡 매수 시간, 사는 방법


쿠팡은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만큼 뉴욕 증시 개장 시간에 맞추어 거래를 할 수 있다. 쿠팡이 상장된 시장은 NYSE 뉴욕증권거래소이니 나스닥 시장과 혼동하면 안된다. 뉴욕 증시 개장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이며 폐장은 오후 4시이다. 위치한 곳이 미국 뉴욕이기 때문에 당연히 미국 동부시간(EST)를 따른다. 한국 시간으로는 썸머 타임이 적용되는 3월 15일부터는 오후 10시 30분이 되며 썸머 타임 적용 전 시간은 오후 11시 30분이다. 썸머 타임은 11월1일에 종료된다. 

NYSE

한국 주식 어플에도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메뉴가 제공되므로 미국 주식에서 CPNG 코드로 검색하면 바로 쿠팡의 현재가, 차트 등 정보를 조회하며 거래를 할 수 있다. 직접 사는 방법이며 상장지수펀드(ETF)로 사는 간접 방식도 있다. 현재는 Renaissance IPO ETF라고 하여 신규 상장된 주식 중 500거래일 기준 시가총액 상위 75% 기업이 포함된다.  지난 11일 기준, 1년 수익률은 120.57%를 기록했다. 쿠팡의 시총 630억 달러 규모면 충분히 포함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다른 ETF로 First Trust US Equity Opportunities ETF가 있으며 100개의 가장 유동성이 높고 규모가 큰 공모주 가격과 수익률을 추종하는 ETF로 지난달 29일 기준으로 년 수익률 50.16%를 기록했다.

쿠팡이 NYSE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