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GS편의점 택배, 반값 택배, 배송 가격 조회 방법 알아보기

택배가 일상화되어 있는 현재 시대에서 택배를 보내고 받는 것은 이제 더 이상 귀찮거나 어려운 일이 아니다.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간 상거래도 활성화 되어 있는 요즈음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택배를 보내고 직접 받을 수 있으며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니 방법을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하다.

편의점은 동네, 골목 상권에 위치하고 있는 스토어로서 우리네 일상 생활과 매우 밀접한 곳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게로 집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만큼 소량의 물건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이곳에서 택배를 취급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으며 알고 있어도 잘 이용을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잘만 활용하면 편의점 택배 만큼 편리한 것도 없으니 택배 조회, 가격, 배송 방법 등을 알아두면 좋겠다. 대표적인 편의점 택배인 CU, GS 편의점 택배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GS편의점택배
CU편의점택배

CU 편의점 택배 이용 방법, 조회, 배송, 가격, CU끼리택배


먼저 CU편의점 택배에 대하여 알아본다. 편의점에 가 보면 잘 보이는 위치에 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많은 편의점내 입구 근처에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으니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다. 어느 편의점이든 기계를 이용하는 방식은 동일하다. 자체 저울이 달려 있어 무게 측정이 가능하다. 

가능하면 편의점 택배 회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데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비회원으로도 이용은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어렵지 않다. 접수→중량측정→상품종류선택→정보입력(송수하인)--> 선/착불 운임확인→운송장 출력 순으로 하면 끝이다. 운송장이 출력되면 택배 박스에 붙여주고 택배함에 넣고 편의점 직원에게 바코드로 접수하면 완료된다. 모바일 앱으로도 예약, 배송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은 필수이다. 앱으로 진행할 경우 각종 이벤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회원 가입을 하고 보내면 더욱 유용하겠다. 배송을 마치고 조회를 하는 방법은 일반 택배와 동일하다. CU POST에 있는 배송조회 메뉴를 선택하여 운송장에 출력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언제 배송이 될지 확인이 가능하다.

국내 배송 가격은 최저 2,900원부터 시작한다. 기본적으로 중량 별로 운임을 산정하는 시스템이라 가벼울 수록 운임이 저렴하다. 국내 택배 기준으로 동일권 700g-1kg기준 3,900원이며, 타권은 4,400원, 제주권은 7,400원의 운임을 받는다. 운임 안내는 이용안내 메뉴에 보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착불 배송시에는 300원 부과, 도서 지역은 4,000원이 부과된다. 권역 기준은 수도권, 강원권,제주권 등 9개 권역으로 정해져 있다. 박스는 가로 세로 합이 160cm이내여야 하며 한변 길이 1m이내 25kg이하의 상품만 보낼 수 있다. 귀금속, 현금, 예술품, 낚시대, 골프채는 취급이 안된다. 지정 CU 편의점에서 받을 수 있는 CU끼리택배 요금은 좀더 저렴하여 0.5kg 초과 1kg이하 물품은 1,8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니 5kg이하라면 이용할 만 하다. 5kg이하는 2,400원이다.

CU편의점 국내택배 운임
CU끼리택배 운임
접수불가 물품

GS 편의점 택배 이용 방법, 조회, 배송, 가격, 반값 택배


GS 편의점 택배 이용 방법도 CU편의점과 거의 동일하다. GS 편의점 택배는 반값예약택배, 국내택배예약, 국제택배예약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택배의 경우 CJ대한통운을 이용한다.

반값택배에 대하여 살펴 보면 화물 중량 5kg이하, 세변의 합 80cm이내여야 하며 식품류, 유리/아크릴, 서신서류, 귀금속류, 액체류는 접수가 불가하다. 편의점내 POSTBOX 무인택배장비가 설치되어 있는 편의점에서만 취급이 가능하다. 이용 절차는 접수(회원, 비회원)-->중령측정→배송정보입력→도착점 선택(GS25편의점)-->운임확인→운송장 출력 순이다. 반값택배 예약시 반드시 도착점을 GS25편의점으로 선택해야 한다. CU끼리 택배와 거의 동일한 상품이다. 운임은 500g이하 1,600원, 1kg이하 1,900원, 5kg이하 2,300원이다. 권역 구분없이 중량에 따라 운임이 부과된다. 

배송 조회는 GS POSTBOX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에서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다. 접수시에는 무인장비 설치 편의점에서 운송장을 출력하여 카운터에 제시하면 되며 수령할 때는 알림톡으로 전송된 QR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택배를 이용한다면 근처에 있는 편의점을 통하여 시간도 절약하고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물건을 주고 받을 수 있으니 회원 가입후 이용해 보는 것도 유용할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