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사진 저장공간 최적화하기

반응형

iPhone 또는 iPad의 스토리지 공간은 금방 차게 된다.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보편화된 요즈음은 더욱 그렇다. 조금만 사용하다 보면 느끼게 되는 저장공간의 압박.. 특히 아이폰의 경우에는 갤럭시와 달리 외부 저장장치도 연결할 수 없어 난감하기도 하다

 

 이럴 때 아이클라우드의 최적화 가능을 이용하여 보다 쉽고 편안하게 저장 공간을 관리할 수 있다. 사진과 동영상은 대개 많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범주 중 하나이다. 현재 위치를 보려면 Settings General iPhone Storage(iPhone 스토리지)로 이동한다.



iPhone & iPad: iCloud Photo
최적화 스토리지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1.
설정 열기
2.
탭하여 사진 선택하기
3. iCloud Photo
를 사용하는 경우 iPhone 저장공간 최적화를 누른다.
4. iCloud Photo(
클라우드 사진)를 아직 사용하지 않는 경우,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관함을 활성화 시켜줘야 한다. 그런 다음 아이폰 저장공간 최적화를 선택해준다.

 

 

iCloud 저장공간 최적화는 iCloud에 최대 해상도의 사진과 비디오를 보관하고 보다 작고 효율적인 크기의 버전을 유지하여 쉽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간을 절약해준다.

 

 


iCloud 사진 보관함(Photo Library)를 사용하는 가장 큰 두 가지 이점은 모든 장치(및 웹)에서 자동으로 사진 및 비디오 라이브러리를 동기화하는 것과 라이브러리를 압축하여 장치의 공간을 줄여주는 기능이다. 또한 iCloud를 통해 전체 사진과 비디오 라이브러리를 기기에 저장할 수도 있다.

 

 

 


전체 사진과 비디오 라이브러리가 모든 장치(편집 포함)에서 동기화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하려면 iCloud 사진 보관함(Photo Library)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iCloud Photo Library iCloud 스토리지를 사용하므로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50GB(USD 0,99) 사용이 추천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