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리한 데이터 관리를 위한 아이폰 백업하기 방법

아이폰 백업으로 데이터를 관리하자

 

전화기를 잃어버리거나 물에 잠기는 등 망가지거나 했을 때 괴롭고 고통스러웠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거의 모든 것을 휴대폰에 의지한다고 봐야 할 만큼 의존도가 높다 보니 그런데, 이럴 때 전화기를 정상적으로 백업하여 복구할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것은 없을 것 같다. 아이폰 백업하기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아이폰 백업 쉽게 하기

.



iPhone
을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다. 작업을 완료하기에 완벽한 몇 가지 훌륭한 Apple 도구가 있기 때문이다.

 

 

 


아이튠스(itunes)


아이튠즈는 단순히 음악을 듣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아이튠즈는 아이폰 등 디바이스의 훌륭한 백업 유틸리티 역할을 해준다. iPhone을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단계: 컴퓨터에서 iTunes를 열고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확인을 요청하는 경우 화면의 단계를 수행한다.

2단계: iTunes 내에서 선택한 기기를 선택한다. 아이튠즈 화면에 폰화면이 뜨게 되는데 요약 화면을 같이 열어준다. iTunes가 장치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으면 Apple 도움말 단계를 따르도록 한다.

3단계 : 아이폰의 잠금화면은 백업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해제해준다.

4단계: 백업 제목 아래의 백업 옵션에서 이 컴퓨터를 선택한다.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을 하게 되면 컴퓨터에 백업이 되어 아이클라우드 공간을 줄일 수 있다. 백업은 아이폰이 동기화를 하는 동안 진행된다.

5단계: "아이폰 백업 암호화"를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백업해준다.

 

6단계: 준비가 되면 지금 백업 버튼을 클릭한다.

아이튠즈를 통하여 쉽게 백업이 가능하다.

 


7
단계: 백업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최신 백업 제목 아래에서 백업이 성공했는지 확인하면 된다. 아이폰 백업 파일은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 안에 저장된다.

 

 

아이클라우드(ICLOUD)


Apple iCloud는 백업을 수동으로 또는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원격 서버에 파일을 저장해준다. 개인 휴대폰에 문제가 생기거나 집안의 전기가 나가거나 해서 문제가 생길 때에도 사진과 중요한 다른 파일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현재 무료 버전은 5GB의 데이터로만 제한되고 있다. ,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할 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나 50GB, 200GB, 2TB 등의 프리미엄 스토리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할 수 있다.

아이클라우드 데이터 선택

 

 


1단계: 설정을 누르고 이름을 선택한다.

2
단계: iCloud를 누른다. 이전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 iCloud 백업에 초점을 맞춰야 할 애플리케이션 또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

3
단계: 작업을 완료했으면 옵션 목록에서 백업을 선택한다.

4
단계: iCloud가 정기적으로 iPhone을 자동으로 백업하도록 하려면 백업 제목 아래의 iCloud Backup 옵션을 선택한다. 수동으로 백업하거나 지금 다른 백업을 하려면 지금 백업을 누릅니다.

5
단계: 완료되면 마지막 백업 시간을 확인하여 백업이 올바르게 완료되었는지 확인한다.

 

아이클라우드 백업 요약

 

  아이폰 제품에 문제가 생겼거나 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미리 PC나 아이클라우드에 백업되어 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평소에 주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