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2019년 시험일정,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 확인해보기

#큐넷 2019년 시험일정, 국가기술자격 확인해보기

 

벌써 2월도 중반이 지나고 후반으로 달려 가고 있다. 음력으로 따져봐도 정월대보름이 코 앞이니 본격 새해가 시작되고 지나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다짐하고 결심한 것이 있다면 본격적으로 마음을 잡고 준비에 매진해야 할 시기이다.

2019년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

취업난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가에서 인정하는 국가기술자격과 국가전문자격을 취득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여려 분야에 걸쳐 다양한 시험이 시행되고 있는데 이러한 자격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으니 바로 큐넷(Q-net)이다.

 

#큐넷이란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자격증 포털사이트이다.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각종 시험에 대한 일정, 원서접수, 합격자발표조회, 자격 정보, 자격증발급 신청 등이다.

 

#국가기술자격이란

 

크게 국가기술자격과 전문자격으로 구분된다. 여기에서 알아 볼 국가기술자격은 각 자격 별로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 등으로 구분된다. 국가기술자격증은 제반 기술에 대한 공인된 자격을 부여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주관하여 시험을 시행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기능사부터 기술사까지 단계가 있는데 기능사는 제한 없이 누구나 시험을 볼 수 있다. 이후 자격은 대학에서 유관분야 전공자, 실무 경력에 따라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해당 기술의 전공과목을 대학에서 이수한 사람이 유리함은 물론이다.

#국가기술자격증 종류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흔히 생각하는 기술을 모두 망라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전자, 통신, 항공, 토목, 건축 등에 관련된 모든 분야를 포함하고 있으며 전공 여부, 실무 경력에 따라 취득을 할 수 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가점도 부여하고 있으니 노려볼 만 하다.

 

통신,전기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자겨을 망라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증

#큐넷 2019년 시험일정 (정기)

 

큐넷을 통하여 2019년 국가기술자격시험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단계별로 시험 일정이 상이하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일정을 잘 확인하여 대비하여야 한다. 시험 일정이 확인되었으면 원서 접수부터 시작을 해야 하는데 역시 큐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가 되어 있으니 잘 확인하도록 해야 한다.

순서를 살펴보면,

필기시험원서접수à 필기시험à 합격자발표à 면접시험원서접수à

면접시험à최종 합격자발표의 순이다.

2019년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일정

#<중요> 2019년도 국가기술자격시험 검정 변경사항

 

2019년도에 변경된 사항이 큐넷을 통하여 공지되었는데 꼼꼼히 확인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해야겠다.

1.   신분증 미지참자는 당해시험 정지(퇴실) 및 무효 처리!

2.   소지품 정리시간 이후 소지 금지된 전자, 통신기기 소지, 착용 적발시 당해 시험 정지(퇴실) 및 무효 처리! (스마트워치도 안됨)

3.   허용된 기종의 공학용 계산기만 사용해야 한다!

4.   주관식 답안 작성시 검정색 필기구만 사용! (연필, 유색필기구 불가)

 

배움에는 나이도 학벌을 따지지 않는다. 오직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만이 성공에 성큼 다가서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시니어들을 위한 자격증도 얼마든지 준비하여 취득할 수 있는 만큼 준비하여 도전하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