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꿈 & 호박꿈 해몽 풀이

경찰은 우리 생활에서 아주 밀접한 공무원중의 하나이다. 일상 생활에서경찰과 만나는 일이 별로 없는 것이 좋겠지만 위급한 상황이거나 억울한 일을 당하거나 했을 때는 경찰을 찾을 수 밖에 없다. 실제 생활에서 경찰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을 해 본다. 좋은 이미지 일까 아니면 나쁜 이미지일까.. 경찰들도 사람이니 인간적으로 좋은 사람도 있지만 대체로 딱딱하고 완고한 이미지가 강한 편이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경찰을 소재로 한 내용이 참 많다. 가장 최근에 흥행에 성공했던 영화 극한직업의 경우도 경찰을 소재로 하고 있고 좀 오래되기는 했지만 투캅스도 큰 히트를 기록한 바 있다. 부패한 경찰에 대한 이야기도 꽤 많이 나오지만 대체로 경찰로서의 업무를 다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가까우면서도 먼 경찰을 꿈에서 보는 경우도 간간히 있다. 꿈에서 경찰을 만나는 것은 좋을 것인지 나쁜 것인지 궁금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경찰에 관한 꿈 해몽을 보면 대체로 긍정적인 것은 아닌 것 같다. 경찰관에 관한 꿈은 걱정이나 근심거리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하고 있는 일이 뜻대로 잘 풀리지 않을 것임을 암시하며 불명예스러운 사건에 말려들어 눈물을 흘릴 일도 생긴다. 여러 사례별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다.

경찰 꿈 해몽

모자를 쓰지 않은 경찰관을 만났다.

기자, 회사원, 기관원 등과 접촉할 일이 생긴다.

경찰서에 연행되어 가거나 자기 손에 수갑을 채워 끌고 가는 꿈

병세가 심한 환자는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꿈이다. 시험 등 큰 일을 앞두고 있는 상태라면 결과가 그리 좋지 않을 것을 암시한다. 전반적으로 불안한 심리 상태에서 꾸는 꿈이다.

경찰관에게 쫓기거나 경찰관을 만나는 꿈

꿈에서 경찰은 터줏대감을 암시하는 상징이기도 하다. 고사를 지내야 할 수도 있음을 암시한다.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결과가 별로 좋지 않을 것이다,

경찰관이 내 집을 포위하는 꿈

남에게 부탁했던 일이 성사 직전에 있거나 위험한 사건이 발생함을 암시한다.

친구가 경찰이나 판사로부터 판결을 받는 꿈

친구가 경찰이나 판사로부터 판결을 받는 꿈은 그 친구에게 큰 위험이 닥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경찰이 범인을 체포하는 꿈

건강에 이상 징후가 올 수 있고 사회 생활에도 위기가 올 수 있다.  

몇 가지만 봐도 경찰꿈은 거의 흉몽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경찰이 갑자기 들이닥쳐 검문을 받게 되는 꿈은 길몽으로 재력을 쌓아 남들에게 자랑할 수 있을 일이 생긴다고 한다. 반대로 집에 경찰이 들어와 수색까지 하는 경우는 의도하지 않은 일에 연루되어 구설수에 오를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한다. 경찰 꿈을 꾸었다면 주변을 잘 돌아볼 필요가 있으며 좀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다.

호박 꿈 해몽

이번에는 호박에 관한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호박은 영양가 풍부한 식품이기도 한데 인물에 대하여 좋지 않은 의미의 비유적인 표현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호박 꿈은 어떤 암시를 주는 것인지 살펴 보겠다.

호박을 꿈에 보게 되면 운과 관련된 것들을 상징한다고 한다. 대체로 길몽인 편이다.

호박이 여기저기 열려 있는 것을 봤다.

잘 풀리지 않던 일이 해결되고 사업을 하고 있다면 큰 성과가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많은 호박이 있을수록 좋다고 한다. 작품을 제출했다면 좋은 결과를 볼 수도 있다.

호박 밭에 퇴비나 인분을 뿌리는 꿈

재산 증식이나 지금 투자, 연구 등에서 정신적인 투자를 하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

호박을 따는 꿈은 태몽으로 딸을 가질 가능성이 크다. 또한 호박 하나를 사서 집으로 가지고 들어오는 꿈도 태몽의 일종으로 귀한 자식을 가지게 된다. 운이 좋게 될 꿈으로 재물, 횡재운이 있음을 의미한다.

노란 호박 목걸이를 목에 걸고 있는 꿈은 행운이 깃들 징조이며 마음에 평화를 얻는 상태이다.

호박이 바구니 안에 가득 들어있는 꿈은 물질적으로 풍요를 얻을 수 있는 길몽이다. 농부에게는 농사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