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 사용법과 가격 알아보기

SNS를 업그레이드시켜주는 동영상 프로그램


요즘은 SNS와 유튜브 사용과 활용이 많아 지면서 직접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동영상 편집은 어느 정도 기술이 필요하기도 한데 최근에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있어 사용자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보통은 블로그나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게 되는데 아무래도 유튜브 쪽에 비중이 더 많을 것 같다. 블로그에도 동영상이 많이 들어 가고 있지만 유튜브에 비하면 아직은 비중은 확실히 작다고 하겠다. 대중화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그냥 찍으면 되니까 말이다. 그러나 이렇게 촬영한 동영상을 편집하는 것은 그냥 찍는 것과는 다르다. 말 그대로 보기 좋게 가공을 하는 과정인데 초보자들에게는 여간 부담이 되는 것이 아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도 익혀야 하고 코덱, 싱크, 자막 넣는 법들도 같이 익혀야 한다. 그러나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곰믹스 프로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곰믹스 프로그램


곰믹스는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두가지 버전이 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과 제한이 없는 곰믹스 프로 버전의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같으며 기능 제한의 차이가 있으니 초보자의 경우는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문제는 없다. 기본 사용법을 익히고 프로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 그러나 이왕 사용을 하기로 했다면 곰믹스 프로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알고 계신 분도 많겠지만 곰믹스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를 만든 곰랩에서 제작한 것이다.

곰믹스프로 간단 사용법


곰믹스 프로는 웹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곰믹스 프로 같은 경우 워터마크가 활성화되고 시간 제한은 없다. 곰믹스 무료 제한과 비교하여 몇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어 있다

곰믹스 프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곰믹스 프로를 다운 받으면 되는데 쉐어웨어 버전으로 되어 있는 것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곰믹스 프로를 사용하는 절차는 아래와 같다.

영상 파일을 추가

곰믹스를 실행하고 편집할 영상을 추가한다. 오른쪽 메뉴에서 미디어 소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한다.

타임라인 정리, 동영상 자르기

파일을 추가하면 하단에 파일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타임라인이라고 부르는 곳에 들어 가 있는데 여기에 들어가 있는 파일을 정리, 편집 과정을 거쳐야 한다. 타임라인에 들어 가 있는 영상에서 원하는 위치에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영상이 분할된다. 이 작업을 마치면 1개의 영상을 분할할 수 있다. 필요 없는 영상은 제거해준다.

페이드인/페이드 아웃

가위 모양 아이콘 옆쪽에 보면 영상 페이드인, 영상 페이드 아웃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들은 영상의 끝과 시작에 주로 사용하는 유용한 기능이다. 페이든 인의 경우 어두운 화면에서 밝아지는 효과이며 페이드 아웃은 반대로 화면이 점점 어두워지는 기능으로 화면 종료 시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다.

영상전환 기능

분할된 영상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하는 기능도 있는데 영상 전환 기능이라고 한다. 영상이 두개일 경우 두번째 영상을 클릭하고 영상전환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양한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서 선택하는 효과에 따라 화면이 전환되게 된다. 많이 쓰이는 기능이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자막 관련 기능

곰믹스 프로에서는 자막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막을 넣는 것도 비교적 간단한 편이다. 타임라인에서 자막을 가져다 놓을 위치를 미리 설정을 해준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텍스트/이미지 메뉴에서 텍스트를 선택하고 우측에서 텍스트 추가를 해주면 텍스트 입력창이 활성화되고 넣고 싶은 문구를 넣어주면 끝난다. 입력한 자막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곰믹스 프로 가격


곰믹스 프로는 무료 버전과 정품 버전이 있는데 기능에 다소 차이가 있다. 정품 버전의 경우는 이용권 구매를 통하여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영구 이용권은 1회만 결제하면 된다. 이용권은 3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30%할인된 금액이다.

간단한 기능을 몇 가지 소개하였는데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며 관련 영상도 많이 나와 있으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다. 좀더 역동적이고 참신한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괜찮은 프로그램이다.

 

곰믹스 프로 확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