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빠지는 꿈 & 손톱꿈 해몽

발톱 빠지는 꿈 & 손톱꿈 해몽


지난밤 꿈에 엄지발톱이 빠지는 꿈을 꿨다. 현실 같았던 지라 깨고 서도 내 발톱이 제대로 있는지 확인해 볼 정도였다. 그러고 보니 손톱이나 발톱에 관한 꿈들을 거의 꿔 본 적이 없었던 것 같아 신기하기도 하고 무슨 징조인지 궁금하기도 했다.

그래서 엄지발톱이 빠지는 꿈에 대한 해몽을 찾아 봤더니 예상대로 그다지 좋은 해몽은 아니었다. 꿈에서 상징하는 발톱은 나의 사회적 지위, 경제적 상황 등을 의미한다고 하던데 발톱이 빠졌다는 것은 뭔가를 잃을 수도 있다는 해몽이었다. 최근 경제적으로는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닌데 회사에서는 일이 좀 있는 것 같기는 하던데 그런 것인지 그냥 궁금하다.

아무튼 해몽이 그렇다고 하니 주의를 할 필요는 있을 것 같다. 사람 일은 알 수 없고 특히 미래에 대해서는 더 말할 것도 없을 것 같다.

손발톱에 관한 짧은 상식


손톱이나 발톱은 그냥 자라면 깎아내는 것에 불과하게 여겨지고 있지만 사실 중요한 기능을 하는 녀석들이다. 우선 다른 피부나 모발과 달리 상대적으로 단단하여 손, 발가락 끝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피부를 보호해 주며 또한 정밀한 작업 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라는 속도는 한달에 약 3mm 정도이며 밤보다는 낮에 더 빨리 자란다고 한다. 그리고 추운 겨울보다는 여름에 더 빨리 자란다.

손발톱은 사실 피부의 종류로서 피부 조직의 일부가 단단해진 것이다. 손톱에 간혹 발생하는 흰 점이 있는데 이는 영양 부족으로 생기는 현상으로 잘 대처하도록 해야 한다.

이렇게 우리 몸의 중요한 일부분인 손톱, 발톱에 관한 꿈의 종류와 알려진 꿈풀이, 해몽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발톱에 관한 꿈


발톱이 꿈에서 상징하는 것은 위에서 본 바와 같이 재산,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한다.

발톱에 관한 나쁜 꿈


발톱이 빠지는 꿈

발톱이 빠지는 꿈은 지위를 상실하게 되거나 가족 중 누군가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좋지 않은 꿈이다.

발톱이 깨지는 꿈

발톱이 깨지는 꿈은 사고나 질병으로 병원 신세를 지게 됨을 의미하므로 주의를 할 필요가 있겠다.

발톱에 검은 때

부정적인 이미지로 경제적으로 손해를 입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발톱에 매니큐어를 바르는 꿈

가족들과의 관계가 틀어지는 것을 의미하니 가족들과의 사이가 틀어지는 요소는 없는지 잘 살펴보아야 한다.

대체로 안 좋은 내용들을 알아 봤는데 이번에는 발톱에 관한 길몽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발톱을 깎는 꿈은 근심이나 걱정거리가 해소되는 것을 암시한다.

발톱이 붉어지는 꿈은 병이 낫고 회복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빠지면서 새로운 발톱이 나는 꿈은 대인관계가 좋아지거나 새로운 사람을 사귀게 됨을 암시한다.

발톱이 계속하여 자라나는 꿈은 추진하는 일이 잘 풀리고 성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이다.

손톱에 관한 꿈


이번에는 손톱에 관한 꿈을 알아보겠다. 꿈에서 보는 손톱은 그렇게 좋은 상징으로 여겨지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그런 손톱을 깎아 내거나 깎아주는 꿈은 대체로 좋은 뜻으로 여겨진다.

 

손톱을 깎는 꿈은 어려움을 겪던 일이 해결되어 잘 마무리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으로 길몽이다.

누군가의 손톱을 깎아주는 꿈도 좋은데 바로 깎아주는 사람이 어떤 문제를 해결해 주어 근심이나 걱정거리를 없애준다고 한다.

손톱에 관한 나쁜 꿈


흉몽을 살펴보면 발톱 꿈과 마찬가지로 손톱이 빠지거나 깨지는 등의 꿈은 좋지 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

 

손톱이 빠지는 꿈은 가족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사고 또는 재물의 손실을 가져올 수 있음을 암시한다.

손톱이 없어지는 꿈은 오갈 데 없는 신세가 되는 난처한 상황을 의미한다.

손톱이 부러지는 꿈도 흉몽인데 재산상의 손실을 당하거나 사기로 인한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암시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꿈이다.

손톱이 깨지는 꿈은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음을 암시하므로 주변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더러워진 손톱 꿈은 역시 재물에 관한 것으로 손실을 입어 가난해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손톱을 다쳐 피를 흘리는 꿈은 집에 우환이 생길 수도 있는 꿈이니 잘 대처해야 한다.

 

이상과 같이 손발톱에 관한 꿈에 대하여 알아봤다. 꿈이 주는 의미를 절대적으로 믿을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각각의 꿈이 주는 풀이와 해몽을 참고하여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 우환, 재산상의 손실 등을 막을 수 있는 지표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인생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니 미리 대처하여 나쁠 것은 없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