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 머스켓 포도 먹는법, 칼로리, 효능, 보관법 알아보기

반응형

한국에서 재배되는 포도 중의 거의 대부분은 캠벨얼리라는 미국 품종과의 교배종으로 색상이 검보라 빛이 나는 것이 거의 대부분이다. 포도는 전세계에서 재배되는 과일 중 3분의 1을 차지할 만큼 많이 재배되고 있는 과일로 영양 좋고 맛도 좋은 과일이다. 최근에는 품종도 다양해지고 있어 샤인 머스켓 같은 청포도 품종도 많이 선보이고 있다. 청포도의 일종인 맛좋고 영양 많은 샤인 머스켓 포도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다.

샤인 머스켓 포도란

이름부터 세련된 느낌을 준다. 두가지 특징이 있는데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씨가 없는 포도라 먹기도 편하다. 품종은 청포도로 흔하게 볼 수 있는 포도와는 다른 모습이다. 청포도 하면 생각나는 시가 있는데 이육사의 청포도가 있다. 그는 이 시를 통하여 풍성한 결실을 염원했던 바가 있는데 그 바램과 같이 오늘날 비록 분단된 조국이지만 해방된 조국에서 풍성한 열매를 간직하고 있는 포도를 맛볼 수 있게 됐다.

샤인 머스켓 포도는 보통 포도보다 당도가 높은 편이라 단 맛이 더하다. 망고포도라고도 불릴 만큼 단 맛이 나는데 당도는 17~22브릭스 정도로 나온다. 일반 포도에 비하여 보존 기간이 긴 편으로 냉장 보관 기준으로 3개월까지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한다. 원산지는 이집트로 일본에서 품종을 개량하였다고 한다. 청포도보다 알이 더 큰 특징이 있다. 다른 포도와 마찬가지로 몸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 품종의 포도이다.

샤인 머스켓 효능

다이어트와 암 예방을 한번에 할 수 있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겠다. 또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심혈환 질환은 돌연사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질환으로 평상시 운동이나 적정 체중 유지 등으로 관리가 필요한데 샤인 머스켓 포도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로 콜레스테롤, 혈전 제거, 고혈압 관리에 효과가 있다.

식이 섬유 또한 풍부하여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체내 독소 제거에 효과적이니 변비가 의심된다면 많은 섭취가 필요할 것 같다. 이 밖에도 칼륨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철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빈혈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샤인 머스켓 먹는법

샤인 머스켓은 껍질째 먹는 포도이므로 별도로 껍질을 벗길 필요가 없다. 그냥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믹서기에 탄산수와 같이 갈아 마시면 훌륭한 에이드 음료로 마실 수 있다. 샐러드와 같이 먹어도 잘 어울린다. 먹기 전에는 물에 잘 씻어 주어 잔류 농약이나 이물질이 다 씻겨져 내려 가도록 해야 한다.

샤인 머스켓 칼로리

과일은 당의 함유량이 많은 편이며 칼로리도 의외로 높은 편이니 맛있다고 하여 과식에 유의하여야 한다. 샤인 머스켓 포도는 100g당 47kcal정도이며 한 송이는 700~800g정도이니 한 송이를 다 먹으면 제법 높은 칼로리가 될 것이므로 감안하여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포도 알갱이 하나는 15~17g정도이니 10개 내외가 적당할 것 같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지만 많이 먹는 것은 금물이다.

샤인 머스켓 보관법

샤인 머스켓은 냉장 보관을 요하며 최장 3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선도는 떨어지게 마련이니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냉장 보관 시 신문지에 잘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샤인 머스켓 포도의 가격은 일반 포도보다는 비싼 편이다. 아직 재배 농가와 면적이 많지 않은 탓인데 가격이 좀더 내려갔으면 좋겠다. 3송이 기준 2kg정도 나오는데 가격은 4만원이 훌쩍 넘어간다. 그래도 지금이 먹기 좋은 철이니 지금이라도 기회를 내어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