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정읍 구절초축제, 보은 대추축제 일정 및 행사 정보

반응형

10월에 열리는 지역 축제 중 추천할 만한 행사 두 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정읍에서 열리는 구절초축제와 보은에서 열리는 대추축제로 깊어가는 가을을 배경으로 낭만과 특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연례 행사들이다. 일정과 행사 관련 일반 정보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정읍 구절초축제
보은 대추축제

정읍 구절초 축제

전라북도 정읍에서 열리는 축제로 구절초를 테마로 하여 열리는 행사이다. 구절초는 국화과에 속하는 꽃으로 대표적인 야생화이며 들국화로도 잘 알려져 있는 식물이다. 간장을 보호하고 혈액 순환에도 좋은 기능이 있어 약재로도 널리 사용되어 왔다.

이 구절초를 정읍에 있는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에서 열리는 축제를 통하여 본격 감상할 수 있는 자리이다. 정식 명칭은 정읍 구절초 꽃축제이며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571번지에 위치한 구절초 테마공원에서 열리게 된다. 이미 일정이 시작되어 10월 5일부터 10월 20일까지 16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일부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되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다. 안으로 입장하면 구절초 군락지가 펼쳐지며 장관을 이룬다. 꽃의 향기에 취하며 사진을 열심히 찍으며 세상사 모든 근심과 걱정거리를 잠시나마 내려놓을 수 있을 것 같다.

테마공원 안에는 영화 궁합에도 등장했던 산책길과 정자, 생태학습장, 전망대 등이 있으며 즐길만한 프로그램으로는 공연행사, 체험행사, 야외전시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지역 음악동호회가 주관하는 버스킹 행사도 추천할 만하며 구절초 광장에서 열리는 문화공연을 통하여 판소리 촌극, 마술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옥정호
구절초 군락지

이번 행사는 14번째 열리는 행사로 절정에 오른 구절초와 함께 옥정호의 수려한 경치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테마공원

보은 대추 축제

지역별로 열리는 행사는 해당 지방의 특산물을 소재로 한 내용이 주를 이루는데 충북 보은에서 열리는 대추 축제도 마찬가지 행사로 볼 수 있겠다. 보은에서 자라고 재배하는 대추는 황토대추라고 하여 지역 특산물로 각광받고 있는 과일로 더욱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서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추는 가을의 제철과일이기도 하며 그 효능이 매우 우수한 과일이다. 제사나 차례상에 빠져서는 안되며 보약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약재로서의 효능도 우수하다. 노화방지, 심혈관 개선, 피로회복, 변비 개선 등에 좋은 효능이 있다. 약재나 보양식에 넣는 재료로 잘 알려져 있으나 생과로도 즐길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하다. 충북 보은에서 자라는 대추는 생육에 적절한 환경이라 더욱 유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은에서 자라는 대추를 테마로 하는 보은 대추 축제는 대추와 대추를 활용한 음식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역시 매년 10월경에 열리고 있다. 축제를 통하여 현지에서 직접 맛보는 대추와 음식은 보다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보은 대추 축제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충북 보은군 보은읍 뱃들로 54 뱃들공원에서 열린다. 농산물 축제로 보은의 특산물인 대추는 물론 각종 공연행사, 전시, 체험행사가 함께 열리게 된다. 입장료는 역시 무료이다.

행사 기간 중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므로 대추도 맛보고 그 효능과 쓰임새에 대하여 좀더 구체적으로 알게 될 것이다. 직접 구매도 가능하며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역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행사도 즐기고 특산물도 함께 맛보며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것 같다.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 또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축제 마당으로 발길을 돌리면 몸과 마음이 풍성해질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