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레드백, 주식, 주가, 관련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방산업체인 한화디펜스(한화에어로스페이스 012450)가 개발을 거의 완료한 국산 장갑차 ‘레드백’의 호주 수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방산 품목이 수출은 규모가 큰 것이 특징인데 이번 거래가 성사될 경우 관련 사업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국제 시장에서 한국 방산업체의 규모는 아주 크다고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수출을 늘려 가고 있는 추세이며 경쟁력도 나름 갖추어 가고 있다. 무기 수입으로 보면 세계 9위 정도 되며 수출 규모도 11위 정도이니 엇비슷한 수치이다. 최근에는 훈련기, 장갑차, 전차 등 규모가 큰 폼목을 수출했거나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방산 업체 한화 디펜스가 내놓은 장갑차 레드백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 회사의 주식, 주가, 관련주 등 정보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다.

한화디펜스는 어떤 회사?

이름에서 보듯이 지금은 한화 그룹에 속해 있는 계열사로 자주포, 장갑차, 자주곡사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출발은 삼성그룹이었으며 삼성정밀중공업, 삼성테크원 등을 거쳐 2015년 한화그룹으로 인수되어 현재의 한화 디펜스로 이어지고 있다. 항공기용 부품을 제조하고 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종속 자회사로 분류되어 있으며 업종은 무기 및 총포탄 제조업으로 되어 있다. 한화디펜스는 비상장기업이다.

생산하고 있는 제품을 더 살펴 보면 잘 알려져 있는 우리 군의 화력을 자랑하는 K9 자주포, K55A1자주포, 자주포에 탄약을 공급하는 차량인 K56탄약운반장갑차 등이 있습니다. K9자주포는 이미 성능의 우수성이 검증되어 터키, 폴란드, 핀란드, 인도 등에 약 600여대가 수출되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배치되어 있던 K55 자주포보다 우수한 성능으로 한국 군전력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K9자주포의 대당 가격은 40억원에 달한다.

K9자주포
K55A1자주포

K56탄약운반장갑차

한화디펜스 레드백 장갑차

이렇게 자주포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했던 한화디펜스에서 이번에 장갑차 시장에 뛰어들어 시제품이기는 하지만 ‘레드백’이라는 신형 장갑차를 선보였다. 그리고 호주 군의 주력 장갑차로 수주되기 위하여 독일 제품과 경합을 벌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만약 수주에 성공할 경우 5조원에 달하는 규모로 고부가가치가 예상된다. 이제 시제품을 호주로 보내 약 10개월간 독일 제품과 함께 테스트와 평가를 받게 되며 2022년경에 최종 결론이 날 예정이다. 레드백은 호주에 서식하는 독거미 ‘붉은배과부거미’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전해진다. 최고속도는 65km에 이르며 30mm기관포, 대전차 미사일, 능동 방호시스템 등을 갖춘 미래형 장갑차이다. 한화디펜스는 레드백 장갑차의 수주를 위하여 사활을 걸고 있는데 호주법인 설립, 현지에서 전문인력 채용, 현지 생산을 위한 공장 설립 등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주요 선진국의 하나인 호주에 장갑차 수출이 성공한다면 한국 방산시장에 있어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레드백 장갑차
레드백 제원

한화디펜스 주식, 주가 관련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위에서도 살펴 보았듯이 레드백을 생산하는 업체인 한화디펜스는 비상장기업으로 주식을 거래할 수 없다. 따라서 관련 업체의 주식을 살펴봐야 하는데 모회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대표적이겠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코스피)는 한화디펜스 외에 한화시스템, 한화테크원,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는 업체이며 지주회사이기도 하다. 예상으로 올해 말까지 방산 수출에 힘입어 매출은 8천억원 영업이익도 650억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를 비껴가지는 못하지만 나름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레드백 시제품 선적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기준 실적은 매출액 52,641억원, 영업이익은 1,652억원이었다.

동 회사의 주가는 7월 28일 현재 전일 대비 600원 오른 25,600원에 마감됐다. 52주 기준 최고가는 44,800원, 최저가는 14,850원이다. 전문가들이 보는 목표주가는 3만 6천원 선이므로 실적 발표와 성과에 따라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을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거둔 실적으로도 이익은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이상과 같이 국내 방산업체 한화디펜스가 내놓을 신형 장갑차 소식과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좋은 평가를 받아 최종 계약에 성공하기를 기대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