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 DMC 센트럴자이 분양가, 평면도, 분양일정 확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내놓을 때마다 헛발질을 보이며 시장에서 외면 내지는 비난을 받고 있다. 현실을 제대로 파악을 하고 정책을 내놓아야지 때려 잡기 식으로 내놓는 땜질 처방 식의 조치가 무슨 효과가 있는지 아직도 파악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전세물량은 줄어들고 전세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고 그나마 있는 전세도 부르는게 값이라니 서민들은 무슨 희망을 안고 살아가야 할지 암담할 뿐이다. 그나마 아파트 분양에 희망을 걸어야 하는데 이마저도 진입 장벽이 높아만 가고 있으며 거의 로또 수준으로 되어 버려서 분양을 받는 것은 이제 하늘의 별따기 같은 지경까지 와 있다. 그래도 새롭게 분양되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을 놓지 말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청약 통장과 가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겠다. 서울 은평구 증산지구에서 분양되는 DMC 센트럴자이의 분양이 이번주에 있을 예정인데 분양가와 평면도, 일정 등에 대하여 확인해 보겠다.

DMC 센트럴자이

은평구 증산지구

서울 서북부 지역에 들어서는 뉴타운 지구로 수색증산뉴타운으로도 부르고 있는 지역이다. 이 뉴타운 지역의 면적은 79만3028㎡에 달하는 대규모 재개발 사업지이다.

총 8개 구역으로 나뉘어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 중 2개 구역은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다른 지역도 순차적으로 분양이 진행될 예정으로 있다. 이번 주에 3개 구역에서 각기 다른 이름의 주택이 분양될 예정으로 증산2구역 재개발 단지에 들어설 ‘DMC 센트럴 자이’, 수색 6구역에 분양될 ‘DMC 파인시티자이’, 수색 7구역에 ‘DMC 아트포레자이’가 그것이다. 모두 같은 일정으로 청약이 진행되며 1곳에만 지원이 가능한 만큼 잘 따져보고 통장을 사용해야 하는데 어느 곳이든 다 장점이 많은 지역이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 아파트 모두 민영택지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지 않아 인근 지역에 비하여 분양가가 저렴한 특징이 있다. 이 중 DMC 센트럴 자이에 대하여 살펴 보겠다.

DMC 센트럴자이 분양

GS 건설이 수색증산뉴타운 지역 증산 2구역에 선보이게 될 DMC 센트럴자이는 지하3층 ~ 지상30층 14개동 규모로 지어지며 총 1,388세대 중 일반분양으로 463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중 특별공급은 183세대이며 신혼부부는 90개까지 공급받을 수 있다. 따라서 특별 공급을 제외하면 280세대를 1순위에서 청약을 통하여 받아야 하는데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택형은 55㎡(24평), 59㎡(25평), 74㎡(30평), 84㎡(34평)이며 주차 가능대수는 1,667대이다. 일반 분양 공급 세대수로 보면 55㎡ 26세대, 59㎡ 20, 74㎡ 14, 84㎡가 가장 많은 220세대를 공급한다. 2022년 3월 입주 예정이다.

입지 환경

일단 입지 조건이 대단히 좋다. DMC 디지털미디어시티 역이 지근 거리에 있는데 약 480m정도 거리로 도보로 6~7분 정도 소요 예상되는 역세권 아파트이다. 디지털 미디어시티역은 공항철도, 지하철 6호선, 경의중앙선 등 3대 노선이 지나가는 트리플 역이니 교통 요지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또한 증산초등학교는 236m, 증산중학교 327m 거리에 있어 통학 거리가 짧은 잇점이 있으며 인근 지역 고등학교로 한성과학고, 대성고, 하나고, 숭문고 등 자사고가 위치하고 있다. 월드컵공원, 한강공원이 지근 거리에 있으며 홈플러스, 이마트 같은 대형 마트, 상암월드컵 경기장도 인근에 있어 편의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겠다.

최근 지어지는 아파트답게 카페, 스터디룸, 독서실, 작은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스마트홈 시스템을 채택하여 외출시에도 스마트하게 집 내부의 온도, 조명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현관에는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락, 주방 음식물탈수기, 욕실 비데, 전동빨래건조대 등이 기본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DMC 센트럴자이 분양가

가장 궁금한 분양가를 보면 최저 4억 2천만부터 최고 7억 3천만원으로 책정되었다. 타입별 최고가는 55㎡ 4억4천만원, 59㎡ 4억7천만원, 74㎡ 6억3천만원, 84㎡ 7억3천만원이다. 대략 평당가는 1,900만원 수준으로 기존 분양되었던 DMC SK뷰, DMC 롯데캐슬더퍼스트와 비교하면 시세 차익이 기대된다.

DMC SK뷰의 경우 35평은 10억 7천만원 분양가였는데 현재 거래가는 12.9억에 달하고 있으며 DMC 롯데캐슬더퍼스트도 12.5억에 이르고 있는 만큼, 34평 분양가 7.3억 기준으로 보면 최소 5억 이상의 차익이 실현될 것으로 예상되는 로또 분양으로 볼 수 있겠다.

분양 일정

8월 13일 특별공급, 8월 14일 해당지역 일반공급 1순위, 8월 18일 기타지역 일반공급 1순위, 8월 19일 일반공급 2순위로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6일이다.

85 이하 공급으로 100% 가첨제로 당첨자를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별공급, 일반 공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주자 공고문을 참고하시면 되겠다.

내집 마련의 꿈이 실현되기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나 차곡차곡 쌓아온 꿈을 포기할 수는 없으니 조건이 맞는 다면 도전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