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먹는 법 알아보기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먹는 법 알아보기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과일로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아보카도를 먹는 법은 생과로그대로 먹거나 샐러드 재료로 먹는 것이 잘 알려져 있다. 당분 함량이 낮은 편이라 당뇨 환자들에게도 좋으며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높은 과일 아보카도

지방 함량이 75%, 숲속의 버터로도 불린다.

지방 함량이 매우 높기로도 유명하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몸에 좋은 착한 지방이니 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 식이섬유와 식이 섬유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슈퍼 푸드로 선정된 과일이기도 하다.

아보카도 오일은 바로 이 아보카도를 원료로 하여 짜낸 오일인데, 올리브와 마찬가지로 씨앗을 짜낸 것이 아니라 과육으로부터 얻은 오일이라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을 알아보고 먹는 법, 부작용 등에 대하여 살펴 보도록 하겠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을 이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5가지 효능

고혈압 낮추기

아보카도 오일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바로 이 것이 혈압을 낮춰 주는데 도움을 준다. 혈압 관리를 위하여 나트륨 조절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인데, 아보카도 오일이 효능이 있다니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 같다. 또한 오메가9로도 알려져 있는 불포화 지방산도 혈압을 낮춰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혈압이 조금 높다면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체중 감량

일반적으로 기름을 섭취하면 지방이 늘어나서 살이 찐다고 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다. 그러나 아보카도 오일은 섭취하는 것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매우 놀라운 소식이다.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한다. ‘올레산성분이 바로 지방을 연소시켜 주는 역할을 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체중 감량을 위한다면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해야 할 것 같다.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

콜레스테롤은 혈관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인데 그것은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LDL)이 누적되어 생기는 것으로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비중(HDL)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올레산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려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켜 주는 작용을 하여 혈전이 쌓이거나 중성 지방이 늘어 나는 것을 억제해주어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

피부미용

나이가 들어갈수록 처지는 피부는 모든 사람들의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식용으로 알고 있는 아보카도를 피부에 바르는 것으로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를 도모할 수 있다고 하니 매우 유익한 것 같다.

좋은 성분이 듬뿍 들어 있는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에 발라주면 피부를 보호해주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효능이 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에 적절한 수분을 공급해주며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

피부 노화 방지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 있는 비타민 A,D,E는 강력한 항산화제 작용을 한다. 피부 세포 깊이 들어가는 오일은 세포 기능을 손상시키고 피부의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로부터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베타 카로틴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 세포가 손상되어 유발될 수 있는 피부암을 방지하는 데 효과가 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

음식을 튀겨 먹을 때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조리시 좋은 영양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해준다. 270도 정도로 발연점이 높아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암 유발 물질 등의 생성을 억제해 준다. 이는 다른 어떤 오일보다 높은 수치이다.

아보카도오일의 발연점은 270도로 높아 영양성분 손실이 없다.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다.

샐러드에 드레싱을 해서 먹게 되는데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그냥 먹을 때와 비교하여 비타민 흡수율이 13.5배나 높아진다고 한다.

이밖에도 각종 볶음, 부침 요리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1~2스푼 정도 이며 오일을 그대로 섭취량 내에서 떠 먹어도 괜찮다.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체내 지방을 없애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과다 섭취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역효과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체중을 감량 하려다가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절한 양의 섭취가 필요하다. 또한 체질에 따라 구토와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으며 산모의 경우는 수유량이 줄어 들 수도 있다고 한다.

#아보카도 오일 보관법

 

산패 현상이라고 하여 오랜 보관 과정에서 영양소가 파괴되고 암을 유발하는 물질도 생성한다고 하니 보관에 주의가 필요하다. 공기나 직사광선을 피하여야 하며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가 좋다.

  아보카도 오일의 가격은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1L 기준 1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다. 코스트코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