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플 오일 효능, 스프레이로 먹는 법 살펴 보기

#트러플 오일 효능과 트러플 오일 스프레이 살펴 보기

 

트러플 오일은 비교적 최근에 알려진 오일로 방송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사실 그렇게 잘 알려져 있다고 보기는 어려웠는데 이유는 송로버섯이라는 귀한 식재료에서 나온 것이기도 하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것도 이유라고 볼 수 있겠다.

트러플 오일은 송로버섯으로 만든 오일로 향과 맛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송로버섯은 버섯 중에서 인공재배가 불가능하여 귀한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다. 유럽 특히 프랑스나 이태리 등에서는 송로버섯을 3대 진미라 하여 으뜸으로 여기는 식품이기도 하다. 자라는 곳은 떡갈나무 숲속에서도 땅속 깊이에서 나기 때문에 채취량이 적고 채취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땅속의 다이아몬드라고 부를만큼 송로버섯은 매우 귀한 버섯이다.

송로버섯은 땅속의 다이아몬드라고도 불리 우는데 한국에서는 나지 않는다. 영어로는 트러플(Truffle)라고 부른다. 향이 매우 강하여 보통 분말이나 오일 등으로 맛을 내는데 사용한다.

송로버섯의 효능은 소화기 장애에 좋다고 하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항산화 작용에 의하여 노화 방지,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이렇게 귀하고 값도 비싸며 한국에서는 나지 않는 송로 버섯을 접하기는 쉽지 않은데 오일로 가공된 제품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인 것 같다. 트러플 오일이나 트러플 소금 등이 요즘에 뜨고 있는 송로버섯 가공 식품이다.

 

 

#트러플 오일

 

송로버섯을 기름으로 짜서 먹는 것을 일컫는 것으로 트러플 오일이라고 한다. 색상에 따라 블랙 트러플과 화이트 트러플로 구분되는데 화이트 트러플이 더 귀하고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트러플 오일도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달 알려진 다른 오일에 비하면 가격이 높은 편이다.

 

화이트 트러플이 가격이 더 높다.

보통은 샐러드에 뿌려 먹는데 최근에 방송에 나온 것을 보면 짜파게티 라면에 뿌려 먹는 것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트러플 오일 효능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소화기계 장애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손발저림 현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몇가지 주요 효능을 더 알아 보겠다.

심장 건강 촉진
체중 감량 보조 장치
항암효과퇴치

피부 광채 유지



1. 심장 건강증진


트러플 오일은 보통 올리브 오일과 같이 심장 건강에 좋은 오일을 베이스로 하여 만든다. 트러플은 심장의 건강에 강력한 영향을 끼친다. 트러플 오일은 산화성 스트레스와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 성질을 가진 천연 화합물인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관상동맥심장병 등 만성질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염증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

 


2. 체중감량


만약 체중감량을 원한다면, 건강에 좋지 않고 심하게 정제되고 가공된 식물성 기름을 트러플 기름으로 바꾸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트러플 오일의 주요 성분인 올리브 오일이 풍부한 식단은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식이 지방은 소화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위장의 비우는 속도를 늦출 수 있어 포만감이 커지고 배고픔도 줄어든다.

 



3. 항암 작용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한 트러플 오일의 주성분인 올리브유는 암세포의 성장과 발달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연구 결과 트러플에는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형성을 막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 피부 광채


트러플오일은 염증을 줄여주고 아토피, 건선, 여드름 등의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산화제 비타민 E가 풍부하다. 트러플 오일을 바르는 것이 자외선 노출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뿐만 아니라 트러플은 스킨케어 제품, 세럼, 화장품에도 흔히 사용된다.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한 트러플 혜택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 톤을 매끄럽게 만들어 줄 수 있다.



 

#트러플 오일 먹는 법(트러플 오일 스프레이 이용)

 

트러플 오일은 트러플 오일 스프레이에 담아 각종 음식에 뿌려서 먹으면 되는데 용도가 다양한 편이다.

트러플 오일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음식에 뿌려 먹는다.

서양에서는 리소토, 샐러드, 파스타 등에 이용하여 먹는다. 취향에 맞게 스프레이에 담긴 오일을 뿌려서 먹으면 되는데 향이 강하므로 소량만 뿌리는 것이 좋다. 활용할 수 있는 음식은 피자, 으깬 감자, 야채 볶음요리 등 용도가 다양하다.

 

개인적으로는 방송에 나온 짜파게티면에 트러플 오일을 뿌려서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비싼 오일을 라면에 넣어 먹는 것은 사치일까. 퓨전 음식으로 이해하고 즐기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