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마토코쿠스 효능, 분말 섭취로 눈 건강을 챙기자

#헤마토코쿠스 효능, 분말 섭취로 눈 건강을 챙기자

시력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

신체의 어느 부위나 다 중요하겠지만 눈의 건강도 정말 중요한 것임은 더 말할 필요도 없을 것 같다. 현대 사회에서는 스마트 폰의 장시간 사용과 환경 문제, 육체 피로 등으로 인하여 눈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과다한 사용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노안 증상은 최근에는 점점 발병하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고 한다. 단순히 노안만 오는 것이 아니라 녹내장 등이 발생하는 비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니 그냥 방치할 일이 아닌 것 같다.

눈 피로를 방치하면 위험하다,

당장은 안 나타나겠지만 눈 건강은 일단 나빠지게 되면 회복이 어려운 만큼 평소에 관리가 필요하다. 일단 생활 습관 개선도 필요한데 스마트폰의 사용을 줄이고 적절한 안구 운동을 해주어야 한다. 무엇보다 눈이 피로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적절한 영양 섭취를 통하여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약도 따로 복용하면 좋은데 눈에 좋은 영양 성분을 보충해 줌으로써 안구의 손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안구 질환이 의심되거나 염려된다면 따로 챙겨 먹는 것이 권장된다.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성분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스타잔틴이 잘 알려져 있는데 바로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이다. 약간은 생소한 이름인데 헤마토코쿠스에 대한 몇가지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눈 건강에 좋은 헤마토코쿠스 효능

 

.

 

#헤마토코쿠스 란

 

헤마토코쿠스(Haematococcus)는 바다, 호수, 북극 등 극지방 설원 등에 서식하는 미세 조류 식물을 말한다. 원래는 녹색인데 열이 가해지는 등 외부로부터의 자극이나 위협을 받으면 붉은 색으로 바뀌는데 일종의 보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며 아스타잔틴이 분비되면서 생기는 것이다. 헤마토코쿠스에 들어 있는 이 아스타잔틴 성분이 바로 핵심이 되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헤마토코쿠스에는 아스타잔틴 성분이 풍부하다.

새우를 구우면 빨개지는 이유는?

게나 새우 랍스터 등 갑각류를 보면 이해가 빠를 것 같다. 유심히 보신 분은 알겠지만 자연 상태의 갑각류의 색상은 검푸른 색인데 조리를 위하여 열을 가하면 색상이 붉게 변하게 되는데 바로 아 과정에서 갑각류의 껍데기에 들어 있는 아스타잔틴이 생성되면서 붉게 변하는 것이다. 헤마토코쿠스에는 갑각류보다 훨씬 더 많은 38mg의 아스타잔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일반 갑각류는 보통 0.0354mg 수준이다.

 

#헤마토코쿠스 효능

 

헤마토코쿠스에서 풍부하게 생성되는 아스타잔틴 성분은 눈 근육과 눈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눈 건강에 좋다. 몇가지 효능을 알아보면,

 

망막 혈관의 혈류 개선

 

눈의 망막은 눈 안쪽에 위치하여 빛을 감지하며 시력을 유지해주는 기관으로 수 많은 혈관이 연결되어 있는데 이 망막 혈관이 막히거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시력이 떨어지고 심하면 실명까지 올 수 있다.

 

 

 

망막혈관 관리가 중요한 이유

따라서 망막 혈관에 대해서도 평소 관리가 필요함은 물론이다.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 식품들이 혈류 개선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아스타잔틴 성분은 눈 건강에 특히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이 성분을 보충해주는 것으로도 망막혈류 개선과 눈의 피로를 대폭 줄여 줄 수 있다고 하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노안 개선

 

시력이 떨어지면 안경도 한계가 있게 마련인데 눈 근육이 처지면서 생기는 영향이 크다. 아스타잔틴 성분은 눈 근육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노안 개선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

 

이 밖에 눈 중풍 예방, 초점 개선, 시력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헤마토코쿠스 먹는 법(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분말)과 부작용

 

헤마토코쿠스는 추출물을 분말 형태로 가공한 것을 판매하고 있다. 이 추출물을 차에 타서 마시거나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4g이다. 일시적으로 과다 섭취하게 되면 피부 황변이 발생할 수 있다. 임산부와 수유중인 여성도 섭취가 제한된다고 하니 용법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눈 건강은 다른 부위에 비하여 신경을 덜 쓰는 면이 없지 않아 있는데 평소에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좋은 생활 습관과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같은 영양 성분을 보충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