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바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사용법 알아보기

#호호바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사용법 알아보기

 

피부 보습을 위하여 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나와 있다. 겨울철도 그렇지만 사실상 사시사철 관리를 해야 할 피부이다. 호호바 식물 씨앗에서 추출한 천연오일인 호호바 오일은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 시켜줄 수 있는 훌륭한 오일이다.

건강한 피부 유지를 위한 호호바오일

#호호바란

 

호호바(jJojoba)는 미국, 멕시코 등 미주 지역이 원산지인 식물로 오래 전부터 부상과 상처 치료를 위하여 오일이 사용되어 왔다고 전해진다. 인체에 있는 피지 성분과 유사한 특성으로 인하여 피부에 잘 흡수되고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주고 피지분비 조절에 도움을 준다. 우리가 많이 쓰는 로션, 크림 등의 원료로 사용되는 실생활과 밀접한 오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인 호호바

 

피부에서 분비되는 기름, 피지

피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 보면, 피지(Sebum)은 몸에 있는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오일, 왁스 등의 물질이다.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 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대체로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은 피지를 분비한다고 하며 특히 사춘기 청소년들에게서 분비가 많아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호호바 식물 씨앗에서 추출한 천연오일은 외부 독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치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피지'라는 인체피부에서 생산되는 기름에 가장 가깝다고 볼 수 있으며 피부를 위한 첫 방어벽 역할을 해준다. 인간의 피지에 가장 가까운 구조를 가진 호호바오일은 신체가 거친 외부 요소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충분한 피지를 생산하지 못할 때, 완벽한 스킨케어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

호호바 오일에는 비타민 B, E와 같은 피부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아연, 구리 같은 주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나이가 들어 가면 피부는 피지를 적게 생산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고 칙칙해 진다. 호호바오일은 규칙적인 피부 관리에 사용될 수 있는 천연 보충제로 제격이다.


 

 

 


여기에서는 호호바 오일의 7가지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호호바오일의 7가지 효능

1. 수분 보유



호호바 오일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산뜻하게 보이게 한다. 호호바 오일이 모공을 막지 않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 타입을 만들어준다. 또 얼굴 모공 속 세균의 축적도 막아 여드름 발생 억제를 도와준다.



2. 부드러운 입술을 위해

우리의 입술은 피부보다 세 배나 예민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관리와 사랑과 보살핌이 필요하다호호바 오일에는 비타민 B, E와 같은 필수 비타민과 부드러운 입술과 피부에 이로운 아연, 구리 같은 주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산뜻 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위해 호호바 오일을 입술에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건조함과 갈라짐이 없도록 할 수 있다.
호호바 오일은 입술이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입술에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다.

 



3. 주름 감소

호호바 오일에 함유된 필수 비타민은 주름과 노화의 눈에 보이는 효과를 크게 줄여준다. 호호바는 해로운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매일 매일 피부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호호바 오일 속에 존재하는 필수 비타민은 주름을 크게 줄여준다.


4. 천연 자외선 차단제


태양의 해로운 자외선들은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 해로운 광선의 주요 피해자들 중 하나는 우리의 피부이다. 선블럭 등의 제품을 이용하여 햇볕에 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하는데, 전신에 바르는 호호바 오일은 거친 자외선 차단 크림을 대체하는 좋은 자연스런 대안이다.

 

 


5. 피부 화상 치료


호호바는 화상을 입은 피부에 더 깊숙이 들어가 치료함으로써 증상을 진정시켜준다. 이것은 햇볕에 타거나 태운 후의 통증을 돕는다. 천연치유의 특성으로 호호바 오일은 면도를 하는 동안 피부 화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6. 두피 보호에 좋다.

호호바오일 성분은 두피 모낭을 강화시켜 모발이 더욱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도와준다. 비타민 E B의 존재는 모발을 더욱 빛나게 하여 부피와 밀도를 더해준다. 모발을 튼튼하게 해주고 젖은 모발을 건조시켜 모발이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한다. 호호바 오일을 머리로 마사지하면 두피의 건조함을 제거하여 두피의 상태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비듬과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도 한다.



7. 훌륭한 화장 제거제


 

호호바 오일은 효과적이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리무버로 사용될 수 있다. 솜에 기름을 몇 방울 떨어뜨린 뒤 살짝 미끄러지듯 발라주면 아이섀도우와 화장품을 제거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호호바오일을 사용하면 피부건선, 여드름, 습진 등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호호바오일 부작용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 전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피부가 빨갛게 부어 오르는 등의 사례도 보고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다량을 한번에 사용할 경우에는 피부의 모공을 막아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호호바 오일 사용법

 

마사지하듯이 피부에 발라주면 된다. 세안 후에 사용하면 되며 피지가 많이 분비된다면 해당 부위에 발라주면 피지를 제거할 수 있다. 호호바 오일외에 호호바 분말 제품도 나와 있으니 용도에 따라 같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