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보스웰리아 효능과 복용법 알아보기

관절 보스웰리아

 

나이가 들어가면서 관절이 약해질 수 밖에 없는데 특히 40대 이후부터는 관리가 필요하다. “퇴행성 관절염이라 하여 노화가 진행되면서 무릎의 연골이 닮아 뼈가 서로 맞닿게 되면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어 염증, 통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한다.

나이가 들어가면 관절건강에 유의해야한다.

60대 이상의 40% 이상의 발병률을 보이고 있어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하체를 지탱하고 있는 무릎 관절은 정말 중요한데 체중의 60%를 지탱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쪽의 연골이 손상되면 무릎이 붓고 통증이 찾아와 일상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따라서 비만 등이 있는 사람은 체중조절이 필수 임은 물론이다.

무릎관절은 체중의 60%를 지탱

체중만 정상적으로 유지해도 무릎관절 보호에 큰 도움이 된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하여 정상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여기에 관절 건강에 좋은 식품을 섭취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바로 여기에 소개할 보스웰리아 이다. 관절 보스웰리아라고 불릴 정도로 관절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의 가지에서 추출한 수액을 진액으로 굳힌 것을 말한다. 유향나무에서 나온 것이기에 유향이라고도 부른다. 두개 다 같은 것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성경에 등장하는 동방박사들이 가지고 갔던 예물에도 유향나무가 들어 있으니 친숙하다. 향수의 재료로도 사용되었으나 무엇보다도 관절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약재로 널리 애용 되어온 것으로 전해진다.

보스웰리아는 유황나무에서나온 추출물이다,

채취하기가 쉽지 않으며 500g정도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하다. 한국에서는 자라지 않으나 동의보감에도 기록이 되어 있는 것을 보면 다른 나라를 통하여 전해졌으며 효능에 대하여 익히 알려져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보스웰리아 원물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 효능

보스웰리아에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류코트리엔, 프로스타글란딘 같은 체내의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막아주고 생성을 억제하는 데 관여하여 연골 세포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통증 완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강력한 항염 효과가 있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2.   피부에 도움

여드름 등 염증에도 좋아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성분 중에 인플라신은 강력한 항염의 효과가 있어 종기 치료에도 좋다.

3.   혈액 순환

보스웰리아는 혈액의 순환을 도와 혈관성 질환 치료, 개선에 효과가 있다. 수족냉증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4.   항암에 효과

암세포로 인한 종양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어 항암치료에도 좋다. 특히 흥미로운 것은 종양 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며 종양의 공격도 막아준다고 하니 대단한 효능을 지닌 것 같다.

이외에도 변비 완화, 면역력 강화에도 효능이 있다.

보스웰리아 복용법

 

보스웰리아 가루 분말이나 보스웰리아 캡술 등으로 제품이 나와 있어 먹기 편하다. 분말 가루는 약 4g 정도만 요구르트, 물 등에 타서 마시면 된다. 아침, 저녁으로 2g씩 물과 함께 음용하면 된다.

분말은 하루에 4g을 초과하지 않는다.

원물은 그냥 먹으면 안되며 물에 끓여서 마실 수 있다. 이때 다시팩이나 육수팩을 함께 이용하면 된다.

캡슐제품으로도 판매되고 있어 복용하기 편하다.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섭취하면 되겠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다량으로 먹거나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 경우에는 피부발진, 설사,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 파는 곳, 가격

 

인터넷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종류에 맞게 선택하여 구매하면 될 것 같다. 가격대는 중량에 따라 다르나 보통 3만원대에서 1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니 비교하여 구매하면 되겠다.

 

무릎이 아파오거나 붓거나 하면 관절 연골에 이상이 있을 경우가 크므로 그냥 방치하지 말고 가까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에 보스웰리아 같은 건강 보조제를 이용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