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일, 예매 정보 알아보기

반응형

4월은 화제의 드라마와 영화들이 많이 선을 보여 어느 때보다도 눈과 귀가 즐거울 것 같다. 이미 방영을 시작한 왕좌의 게임 시즌8에 이어 영화에서는 어벤져스 시리즈의 마지막인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될 예정이다.

MCU의 세계


어벤저스는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영화로 숱한 화제를 뿌리면서 수많은 팬덤을 만들어왔다. MCU(Marvel Cinematic Universe) 라고 하여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프랜차이즈 히어로를 시리즈로 만든 것인데 마블에게 판권이 있는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하여 만든 영화, 드라마들의 세계관을 말한다. 어벤저스는 마블에서 제작한 영화들의 주인공들이 한데 어우러져 탄생한 또 하나의 작품이기도 하다.

MCU는 현재 제작되고 있는 유사한 영화들 중에서 단연 난공불락의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MCU 세계관을 공유하는 영화들의 특징을 한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어렵다. 그러나 각각의 영화들은 서로 얽히고설키며 다른 작품의 복선 역할도 하고 연결 고리가 되기 도 하는 특징이 있다.

MCU 작품을 보며 그 세계관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이 영화들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하는 특징이 있다. MCU에서 탄생한 슈퍼히어로캐릭터들의 면면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볼 수밖에 없게 되는데 히어로들의 캐릭터들을 보면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토르, 앤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파이더맨, 블랙펜서 등이 있고 여기에 최강의 악당 타노스까지 있다.

마블의 영화들은 순서대로 보는 것이 좋은데 가장 먼저 등장하는 주인공은 캡틴 아메리카의 탄생을 알린 퍼스트 어벤저(2011)로 시작되며 이후 아이언맨, 헐크, 토르 등의 단독 캐릭터를 담은 영화들이 계속 나온다.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2018)는 가장 최근에 나온 어벤저스 시리즈이다.

특히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는 충격적인 결말로 큰 관심을 모았던 영화이기도 했다. 타노스가 손가락을 튕긴 후 벌어지는 장면은 어느 영화의 결말보다도 쇼킹 그 자체였다. 여섯개의 인피니티 스톤으로 우주의 절반을 쓸어 버리는 장면은 후들후들하기까지 했다. 현재까지 살아남은 캐릭터는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헐크,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 토르, 워머신, 로켓, 네뷸라, 앤트맨, 캡틴마블캡틴 마블이 있다.

이제 1년이 지나 완결 편일 수도 있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굳이 어벤저스로만 보면 어벤저스 4로 봐도 될 것 같다. PART로 나누면 3PART로 볼 수 있는 MCU 영화중 MCU PART 3에 해당하는 시리즈 이기도 하다. 지난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완결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살아남은 어벤져스들과 타노스의 마지막 대결이 이어질 것이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몇가지 추측들


시간 여행

공식 트레일러를 통해 나오는 장면들을 근거로 시간 여행이 이야기를 끌고 달 중요한 단서 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시간을 되돌림으로써 타노스가 행했던 것도 되돌릴 수 있는 추측도 나온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타임 스톤을 이용하여 가능하게 하거나 앤트맨의 축소 능력이 시간 여행을 가능하게 하여 모든 것을 되돌린다는 가설이다. 어디까지나 추측이다.

가모라의 회생

전편에서 타노스에 의하여 죽음을 맞이했던 가모라의 죽음도 꽤나 충격적이었던 장면이다. 그러나 소울 스톤에 그의 영혼이 아직 남아 있으며 타노스에 의하여 다시 살아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는 결국 죽음을 맞이할 것이다

두 캐릭터는 결국 죽게될 것이며 버키가 캡틴 아메리카를 대신할 것 이라는 설도 돌아 다닌다. 아이언맨의 연인 페퍼 포츠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일


북미 지역 공식 개봉 일은 4.26일로 나와 있는데 한국 관객들은 4.24일에 만나볼 수 있다. 영화 개봉이 임박하며 아이언맨 역할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출연진이 한국을 찾기도 했을 만큼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예매


4.16일에는 2D예매가 개시되었고 4.18일에는 IMAX, 4DX, 3D 예매가 열렸는데 CGV의 경우 2D 기준으로도 이미 예매율이 90.5%에 육박하고 있다. IMAX 등까지 합산되면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IMAX로 촬영된 영화이므로 IMAX 영화관에서 보면 더욱 실감난 화면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벌써부터 예매 사이트의 폭주로 예매가 원할하지 않다는 소식도 들려 온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볼 수 있으며 IMAX는 CGV에서만 볼 수 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러닝타임


12세 이상 관람가 등급으로 심의를 받았으며 최종 러닝타임은 3시간 57초(181분)이다. 근래 개봉한 영화 중 최장 시간을 기록할 영화일 것이다.

오랜 시간을 이어온 MCU, 어벤져스의 대미를 장식할 이 영화가 어떤 기록을 세울 지도 관심이다. 전작인 어벤져스 인피니티워는 총 관객 천백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과연 전작을 넘어 설 수 있을지 넘어 선다면 그 시점은 언제가 될 것인지도.. 어쩌면 올해 최고의 흥행작이 되지 않을까 싶다. 다음주면 만날 수 있게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