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보령 머드축제, 머드의 효능 정보 알아보기

7월은 본격적인 여름축제들이 곳곳에서 많이 개최된다. 예보에 따르면 올해 여름 장마의 시작은 7월초부터 본격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그렇다고 해서 여름 축제들이 취소되거나 그런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다. 태풍 같은 재난이 온다면 몰라도 대부분의 축제는 계획한 대로 진행이 될 것 같다.

충남 보령시는 서해안에 접하여 있는 도시로 서해안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하여 9개의 해수욕장이 있는 곳으로 머드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보령 머드 축제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 해에도 역시 머드 축제가 열리게 되는데 머드의 효능과 보령 머드 축제에 대한 정보를 같이 알아 보도록 하겠다.

머드란

머드란 바닷가 갯벌에서 볼 수 있는 진흙을 일컫는다. 물기가 있는 질척한 흙으로 이해하면 되는데 점토성 물질인 흙이 지질학적, 화학적 반응을 거쳐 미생물의 분해작용까지 이루어지며 형성된 것이다. 오랜 옛날부터 피부 미용제로 각광받아 왔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머드는 이스라엘 사해와 뉴질랜드 화산 머드, 우리나라의 보령 머드가 꼽히고 있다.

머드의 효능

머드에는 원적외선과 게르마늄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특히 피부에 좋은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머드를 바르게 되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고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한다. 몇 가지 효능에 대하여 살펴 보겠다.

피부 미용에 좋다.

진흙을 피부에 바르는 것만으로도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하는데 과학적 근거가 있다고 한다. 천연 머드에는 미네랄과 피부에 좋은 성분들과 살균작용까지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속에 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주고 수분도 공급해주어 기미와 주근깨, 잡티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아토피 피부 질환에 좋다.

머드 안에 들어 있는 천연 미네랄 성분은 피부의 진정 작용과 수분 조절을 도와 아토피 등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처 치료에도 좋다.

일반 의약품도 아닌 머드가 상처 치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머드를 상처 부위에 발라주면 혈액과 림프 순환을 도와주며 상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항균 작용을 해주고 염증이 번져 상처가 커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렇게 좋은 머드는 머드팩으로도 판매되고 있어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다.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다. 이렇게 멀리 가지 않고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머드이지만 직접 보령에서 열리는 머드 축제에서 머드를 흠뻑 바르고 즐기는 느낌만큼은 못할 것 같다.

2019보령 머드축제 개요

국내에서도 많은 축제에 외국인들이 오고 있지만 보령 머드축제는 그 어떤 축제보다도 많은 외국인들이 오는 축제로 잘 알려져 있다. 그 만큼 글로벌한 축제가 되었다고 볼 수 있겠다. 그냥 머드만 바르고 가는 것이 축제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볼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축제 일정

2019 보령 머드축제는 2019719일부터 28일까지 서해안 대천 해수욕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로 지정하기도 했다. 720일 저녁 7시에 해변 광장에서 공식 개막식과 축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불꽃쇼도 있다고 하니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

갯벌 게임 체험

갯벌에서 벌이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갯벌레슬링, 럼블, 축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머드축제 일반존 & 패밀리존

이 곳에서는 워터 슬라이드 등 여러 가지 체험시설을 유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0세이상 일반인들이 이용 가능하다. 놀이 기구를 이용한다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머드도 잔뜩 바르고 신나게 뛰어 놀다 보면 동심으로 돌아가 세파를 모두 떨쳐 버릴 수 있을 기회가 될 것이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도 운영되는데 패밀리 존으로 부르며 보호자인 어른이 같이 입장해야 하며 역시 유료 입장이다.

칼라머드 체험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는 이 행사는 다양한 색상의 머드를 바르며 나를 꾸며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머드 몹신 행사

해변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일종의 댄스 행사로 전문 DJ가 진행하는 특별한 즐거움을 주는 행사가 될 것 같다.

이 밖에도 해양 어드벤처 체험, 미드나잇 스탠드, 도심지 페스티벌, 각종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일 예정이다.

입장료

성인 20세 이상 64세까지는 평일(~) 기준 일반 존 입장요금은 12,000원이며 주말 요금(~)14,000원이다. 청소년 11~19세는 평일 10,000원 주말은 12,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다.

행사 중 머드 관련 제품도 구입할 수 있는데 자세한 정보는 행사장 홈페이지 바로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올 여름은 보령에서 머드를 바르며 특별한 경험을 하는 것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