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촌 물총축제 정보

2019년도 벌써 절반이 지나고 본격 여름을 알리는 7월이 시작됐다. 학생들은 방학을 맞을 테고 직장인들은 휴가를 계획하고 있을 것이다. 7월에는 본격 휴가와 방학철을 맞아 많은 축제들이 계획되어 있는데 서울 도심에서도 열리는 축제들이 있다.

7월 첫째주 주말에는 서울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짧지만 특별하고 시원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바로 신촌 물총축제이다. 물총에 대한 추억들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을 것이다. 어린 시절 크고 작은 다양한 모양의 물총에 물을 가득 담아 총처럼 물총 싸움을 벌였던 특별한 기억들이 있다. 별다른 즐길 거리가 많지 않았던 과거에 물총은 여름을 지내기에 아주 제격이었던 놀이였다. 지금이야 많은 오락거리가 있어 물총의 인기가 예전만은 못하지만 그래도 동심의 세계에서는 물총은 제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이템이다.

과거에 단순했던 물총
아이들의 물총놀이, 물총 자체가 다르다.

물총이라 해서 아이들만 가지고 노는 것은 아니다. 어른들도 과거의 향수를 느끼며 놀 수 있고 무엇보다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기 위한 수단으로 한데 모여 물총 싸움을 벌인다. 신촌 물총축제는 바로 이렇게 여름을 즐기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승화된 거대한 놀이터이다.

신촌 물총축제란


신촌 물총축제는 그리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 최초로 열렸던 시기는 2013년이니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여름철 물을 흠뻑 제대로 맞으며 무더위를 피하는 행사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행사의 컨셉트가 달라지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2019년 올해의 경우는 평화로운 왕국을 점령한 반란군과 이를 되찾기 위한 용병들의 반격과 대결이 주제로 선정되어 진행 예정이다. 콘셉트 제목은 왕국을 탈환하라, Retake The Kingdom이다. 길거리에서 흠뻑 물을 맞으며 스트레스도 날리고 더위도 피할 수 있으니 즐거운 여름 축제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20186회 행사의 컨셉트는 신촌을 점령한 안드로이드였다.  

제1회 행사포스터

2019 신촌 물총축제 개요


행사 일정 : 2019.7.6(토요일)~2019.7.7(일요일) 단 이틀

행사 시간 :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행사 장소 : 신촌 연세로 일대, 신촌역 2,3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개막식은 7월 6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2019 신촌 물총축제에 참가 하려면


티켓을 사전에 구매해야 하는데 현재 617일부터 75일까지 2차 판매가 진행 중이다. 현장에서 이용할 방어구 패키지와 무기(물총)을 구입할 수 있는데 물품 보관소, 탈의실, 우비, 고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방어구 패키지는 현재 11,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76, 7일 행사 당일에도 구매가 가능하며 당일은 1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입장은 무료라고 하지만 행사 특성상 물품 보관소를 이용하지 않을 수 없어 구매가 필요하다. 무기는 현재는 할인 판매 중이며 6,000원부터 11,200원까지 4가지 종류가 있다.

현장 물품 수령, 입장


구입한 패키지와 무기는 현장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미리 받은 문자 메시지를 통하여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받을 수 있다. 예매 내역에 대한 확인은 신촌역 2,3번 출구 앞에 위치한 확인처에서 받을 수 있다. 본인이 물총은 별도로 준비하여 와도 무방하다. 14세 이하 어린이도 입장이 가능하지만 보호자와 함께 동반하여야 한다. 물품 수령시간은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

프로그램


당연히 물총 싸움이 주된 행사이며 이밖에 신나는 DJ, 버블파티 등 라인업에 의한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바로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무더운 여름을 날려 버릴 시원한 물 축제, 신촌 물총축제를 통하여 잠시나마 더위는 잊어 버릴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