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바 타피오카 가루 효능 부작용, 카사바칩 알아보기

카사바는 생소한 채소이기도 하지만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식단에서 중요한 필수품으로 간주되는 작물이다고구마와 시각적으로 유사한 이 뿌리 채소는 고유하고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카사바

카사바는 포르투갈에서 재배가 시작되었으며, 포르투갈에서 가장 일찍 재배되고 이후 중앙 아프리카로 운송되어 결국 아시아와 남태평양에 퍼져 나간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아프리카의 나이지리아는 카사바를 많이 재배하는 곳이며 아시아의 태국은 전 세계적으로 카사바의 주요 수출국이다.

카사바는 감자, 당근, 무 및 기타 채소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열대 뿌리 채소이며 전 세계 부엌에서 필요한 전분의 일종 인 밀가루에도 사용된다건조된 카사바 가루는 식료품 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카사바는 품질이 좋지 않은 토양에서도 매우 오래 생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사바는 놀라운 효능으로 유명한데 그들 중 몇 가지를 살펴 보겠다.

카사바의 영양소 함량, 효능, 부작용

줄기당 100g에 대한 카사바의 영양가에는 160 칼로리의 열량, 0.3g의 지방, 티아민 0.087mg, 리보플라빈 0.048ml, 니아신 0.854mg, 비타민 B6 0.088mg, 철분 0.27mg 및 아연 0, 34 mg를 포함하고 있다. 카사바의 기타 영양소는 탄수화물 38.1g, 설탕 1.7g, 식이 섬유 1.8g, 단백질 1.4g, 27mcg 엽산 20.6mg 비타민 C 16mg 칼슘 21mg 마그네슘 27mg 271 칼륨 14mg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카사바의 건강상의 이점은 좋은 에너지 원으로서 칼로리, 탄수화물 및 철분이 풍부하다.

체중 감소

식이 섬유가 풍부한 카사바는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올바른 선택이 된다.카사바는 더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편두통을 치료

줄기에 비타민 B2와 리보플라빈이 있으면 두통과 편두통을 치료하는 데 유용하다카사바를 먹으면 지속적인 편두통 발작을 줄일 수 있으며 복용법은 60g의 뿌리 또는 카사바 잎을 물에 2 시간 동안 담근 다음 주스를 만들면 되며 음용시 편두통의 중증도를 감소시킬 것이다.

소화기 건강 향상

위에서 언급했듯이 카사바는 신체와 기능에 매우 유익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불용성 섬유질은 장에 저장된 모든 독소를 흡수하고 소화관의 염증을 줄임으로써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설사 치료

뿌리의 항산화 특성은 설사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설사에 시달린다면 카사바 뿌리를 물에 1시간 끓여 마시면 위장 문제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설사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시력 향상

카사바의 다른 주요 이점 중 하나는 눈 건강에 이롭다는 것이다.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몸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비타민 A가 함유 된 카사바는 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실명이나 시력 저하를 예방할 수도 있다.

상처를 치료

전체 카사바 식물, 즉 줄기, 잎 및 뿌리는 모두 상처 치료에 유용하다. 뿌리는 상처가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고 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열을 치료

카사바는 가벼운 열을 치료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카사바 잎과 함께 끓이면 열을 완화하는 능력이 높아지며 체온을 낮출 수 있다.

식욕 증가

카사바의 탄수화물과 섬유질은 식욕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몸이 약하고 식욕이 없다면, 카사바 몇 조각을 넣어 먹으면 식욕이 돋는다.

에너지 증가

카사바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즉시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데 매우 유용하여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카사바 부작용

카사바는 섭취하기 전에 적절하게 조리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카사바는 원시 상태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시안화물 함량 때문에 급성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심한 경우 심장마비 나 사망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날 것으로는 절대 먹으면 안되며 잘 익혀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타피오카 가루

카사바 가루 가장 다양하고 인기 있는 글루텐이 없는 밀가루 중 하나이다.카사바 식물의 분말 건조 뿌리로 만들어지며 글루텐이 없는 특성으로 구운 식품의 질감을 향상시켜준다약간 달콤하면서도 중성적인 맛으로 걸쭉 해지고 쉽고 균일하게 녹아든다.

타피오카 밀가루는 매우 부드러우며 소스와 수프를 걸쭉하게 만들 때 옥수수 전분 대신 사용할 수 있다.  다른 글루텐 프리 밀가루와 달리 카사바 밀가루는 탄수화물, 섬유질, 지방 및 단백질 성분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글루텐 프리 메뉴를 준비하는 요리사들에게 인기 있는 재료로 손 꼽힌다.

흑당 밀크티 등에 들어가는 펄의 재료가 되는 것이 바로 타피오카며 원재료는 카사바이다. 실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재료가 되겠다.

타피오카 펄

카사바 칩

카사바는 껍질을 잘 벗겨서 슬라이스 조각을 썰어 수분을 제거한 후 기름에 튀기면 먹음직스러운 칩으로 먹을 수 있다. 흔하게 먹는 감자칩보다 영량도 낮은 편이며 바삭 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직접 해 먹기 어렵다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카사바 칩을 구매하는 것도 권장할 만 하다.

카사바 칩

먹는 방법만 잘 지킨다면 카사바는 훌륭한 식재료이며 영양을 공급해주는 건강한 식품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